효성티앤씨 ‘CREORA·regen’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 키운다

기존 65개 브랜드를 ‘CREORA’, ‘regen’ 두 가지로 개편

브랜드 시너지 효과 극대화로 글로벌 시장 지배력 높여

김치형 대표 “고기능화, 친환경화 되는 글로벌 섬유 산업의 패러다임 이끄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할 것”

뉴스 제공
효성티앤씨 코스피 298020
2023-11-28 10:49
서울--(뉴스와이어)--효성티앤씨가 글로벌 섬유 시장을 리드할 ‘프리미엄 브랜드’ 육성에 나선다.

◇ 65개 섬유 브랜드를 ‘CREORA·regen’ 2개 브랜드로 개편

효성티앤씨는 28일 고기능성 섬유 브랜드인 ‘CREORA(크레오라)’와 친환경 섬유 브랜드인 ‘regen(리젠)’의 BI(브랜드아이덴티티)를 변경하는 등 섬유 브랜드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브랜드 개편은 기존 65개였던 섬유 브랜드를 2개의 대표 브랜드로 통합하면서 CREORA와 regen이 확보해 온 브랜드 파워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그동안 고객들로부터 인정 받아온 차별화된 기술력 △우수한 품질 △ VOC 경영철학 등 효성티앤씨의 모든 가치를 담은 대표 브랜드로 키우겠다는 효성티앤씨의 프리미엄 브랜드 경영 전략을 반영했다.

◇ CREORA, 스판덱스·폴리에스터·나일론 기능성 섬유 브랜드로 통합… 브랜드 파워 기반 영업력 집중해 글로벌 시장 지배력 확대 기대

효성티앤씨는 우선 기존 글로벌 1위 스판덱스 브랜드였던 ‘CREORA’를 폴리에스터 섬유와 나일론 섬유 등 기능성 섬유 브랜드로 통합해서 운영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스판덱스 사업에서 빠른 속도로 추격해오고 있는 글로벌 경쟁사와의 격차를 다시 벌리고 프리미엄 시장 지배력을 높이는 브랜드 파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폴리에스터와 나일론 섬유 사업도 CREORA 브랜드 효과를 기반으로 신규 시장 및 고객 확보 등 영업력 강화에 집중함으로써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regen, 리싸이클 섬유 브랜드에서 바이오 섬유 브랜드까지 확대… 국내 넘어 글로벌 친환경 섬유 리딩 브랜드로 자리매김

국내 대표 리싸이클 섬유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regen’은 앞으로 △페트병을 재활용한 regen 폴리에스터 섬유 △페어망을 재활용해서 만든 regen 나일론 섬유 외에 △스판덱스 리싸이클 섬유 △옥수수 등으로 만든 바이오 스판덱스 섬유 등을 포함한 통합 친환경 섬유 브랜드로 사용된다.

효성티앤씨는 유럽과 미주 등 높은 강도의 친환경 정책 및 규제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글로벌 친환경 섬유 시장의 트렌드를 리딩하는 대표 브랜드로서 ‘regen’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김치형 대표 “글로벌 섬유 산업의 패러다임 이끄는 브랜드로 성장”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이사는 “효성티앤씨의 CREORA와 regen은 그동안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왔다”며 “이번 브랜드 개편을 통해 고기능화, 친환경화 되는 섬유산업의 패러다임을 리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효성티앤씨는 브랜드 개편에 맞춰 섬유 브랜드 홈페이지도 리뉴얼 오픈했다. 홈페이지에는 효성티앤씨가 지향하는 사업 가치와 비전 등을 비롯해 CREORA와 regen을 포함하는 섬유 제품들에 대한 설명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효성티앤씨에 대한 고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 협력을 위한 편의성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hyosungtnc.com

연락처

효성
안재홍 사원
02-707-767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효성티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