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솔루션즈, 독일에 유럽 테크니컬 센터 오픈… 유럽 시장 공략

유럽 테크니컬 센터 오픈식 개최… 지멘스 MTS CEO, 화낙 유럽 CEO 등 200여명 참석

5축기, 복합기, 자동화 등 하이엔드 및 자동화 장비 중심으로 전시 기기 구성… 실시간 가공 시연 비롯해 교육·판매까지 토탈 솔루션 제공

김원종 사장, “전 세계 고객과 파트너에게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우리의 강한 의지 표현… 유럽 시장 확대 기회로 삼을 것”

뉴스 제공
DN솔루션즈
2023-11-28 13:50
창원--(뉴스와이어)--세계 공작기계 산업을 선도하는 DN솔루션즈가 독일에 유럽 테크니컬 센터를 열고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DN솔루션즈는 최근 독일 도르마겐에서 독일을 비롯해 네덜란드, 벨기에, 헝가리 등의 고객사 및 협력사 200여 명을 초청해 유럽 테크니컬 센터 오픈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원종 사장, 배규호 기술연구소장, 김혁 유럽 법인장, 조 폴(Joe Paul) 유럽 테크니컬 센터장 등 DN솔루션즈 경영진을 비롯해 지멘스(Simens) MTS CEO 스테파니 프랭크(Stefanie Frank), 화낙(FANUC) 유럽 CEO 마르코 기라델로(Marco Ghirardello) 등이 참석했다.

조 폴 DN솔루션즈 유럽 테크니컬 센터장은 “테크니컬 센터는 유럽 시장에 특화된 하이엔드(high-end) 및 자동화 장비를 중심으로 전시 기기를 구성했으며, 실시간 가공 시연을 비롯해 교육과 판매까지 가능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유럽 고객 및 딜러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한 허브로 삼는 한편, 유럽 시장에 DN솔루션즈의 선진화된 기술력을 알리는 창구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DN솔루션즈 유럽 테크니컬 센터는 1000㎡(약 300평) 규모다. DN솔루션즈의 최첨단 공작기계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메인 전시룸을 비롯해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세미나실과 미팅룸, 그리고 부품 수리 및 판매숍 등으로 구성돼 있다.

메인 전시룸은 △5축기 존 △복합기 존 △자동화 존 등 3개 테마로 꾸며졌다. DN솔루션즈의 새로운 5축기 라인업인 DVF 시리즈(DVF 4000, DVF 5000, DVF 6500), 차세대 복합 가공기 푸마 SMX 2100ST/푸마 SMX300ST/푸마 TT2100SYYB, 협동로봇 코보솔과 갠트리 로더·로봇셀 등이 장착된 푸마 DNT2100M/푸마 TW2600M/Lynx 2100LSYB 등이 전시돼 있다. 또한 DN솔루션즈의 최신 기기인 수직형 머시닝센터 DNM 5700과 VC 4000DA-2SP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전시돼 있는 기기에 대해 실시간 가공 시연을 수행할 수 있다. 실제 가공을 통한 성능 검증과 기기 테스트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와 신뢰감을 높이고 수주 요구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이외에 기술 세미나 및 장비 교육을 진행하는 세미나실, DN솔루션즈의 최신 기기 및 기술을 경험한 고객과 딜러가 자유롭게 아이디어와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미팅룸 등이 마련돼 있다. DN솔루션즈는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를 채용해 하이엔드 기술 지원을 위한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오픈식에 참석한 독일 Klubert + Schmidt GmbH의 안드레아스 쿠비제크(Andreas Kubizek) CEO는 “DN솔루션즈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회사다. 20년 전 처음으로 DN솔루션즈의 공작기계를 구입한 이래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DN솔루션즈의 기기를 구매하고 있다”며 “DN솔루션즈가 유럽 테크니컬 센터를 오픈한 것에 대해 고객으로서 고맙게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유럽이 원하는 것이다. CNC 장비뿐만 아니라 다양한 솔루션과 자동화 장비가 유럽에는 필요하다”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김원종 사장은 “유럽은 큰 수요처일 뿐만 아니라 우리 제품의 진정한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시장이다. 특히 공작기계 기술 종주국인 독일에 테크니컬 센터를 짓는 것은 전 세계 고객과 파트너에게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우리의 강한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며 “DN솔루션즈는 1976년 창사 이래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공작기계 시장을 선도해왔다. 설립 4년만에 CNC 선반 고유 모델을 개발했으며, 2008년 국내 최초로 연구개발 센터를 설립하는 등 공작기계 산업의 발전을 주도했다. 유럽 테크니컬 센터에 당사의 최신 제품 및 하이엔드·자동화 기기를 소개함으로써 기술 혁신과 연구 개발에 투자하는 회사로서 관계자들의 신뢰를 높이고 유럽 시장 확대를 위한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DN솔루션즈는 유럽 테크니컬 센터 외에 독일에 연구개발(R&D) 센터를 짓고, 유럽 엔지니어들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제품 개발 및 디지털화를 강화할 계획이다.

DN솔루션즈 소개

1976년 설립된 DN솔루션즈는 독자 기술력으로 터닝센터, 머시닝센터 등 500여 종의 광범위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대표 공작기계 기업이다. 66개국 155개의 해외 딜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자동차, 항공, 의료, 에너지, IT, 건설 등 글로벌 고객의 다각화된 수요 산업에 부응하고 있다. 제품의 내구성, 정밀성, 강성을 바탕으로 한 PUMA, Mynx, Lynx, DNM과 같은 글로벌 톱 제품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판매하고 있다. 5축기, 복합기 장비와 같은 하이엔드 장비들과 함께 스마트 머신 운영 플랫폼 CUFOS 등의 소프트웨어, 고생산성 자동화 솔루션, 스마트 매뉴팩처링 솔루션 등을 제공하며 글로벌 공작기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dn-solutions.com

연락처

DN솔루션즈
홍보실
강은진 매니저
02-6972-033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DN솔루션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