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엔씨의 기술력과 SIE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경쟁력 결합… 양사 간 시너지 효과 기대

김택진 엔씨 대표 “양사의 핵심 경쟁력과 기술력, 전문성을 결합해 다양한 시너지 창출할 것”

뉴스 제공
엔씨소프트 코스피 036570
2023-11-29 09:04
성남--(뉴스와이어)--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이하 SIE)와 글로벌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 최고경영자(CEO)인 김택진 대표와 짐 라이언(Jim Ryan) 대표가 만나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엔씨(NC)와 SIE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모바일 분야를 포함해 다양한 글로벌 사업을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

엔씨(NC)가 보유한 글로벌 핵심 IP 및 기술력과 SIE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리더로서 지닌 경쟁력을 결합해 사업적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 중이다.

김택진 엔씨(NC) 대표는 “이번 SIE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은 양사가 가진 핵심 경쟁력과 기술력, 전문성을 결합해 다양한 시너지 창출을 위한 시작”이라며 “장르, 지역을 뛰어넘어 많은 유저들에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짐 라이언 SIE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콘솔을 넘어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의 저변을 확장하고 더 많은 고객에게 닿기 위한 SIE의 전략을 강화할 것”이라며 “엔씨소프트와 SIE는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높은 퀄리티의 임팩트 있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게임의 경계를 더욱 확장하기 위한 양사의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csoft.net

연락처

엔씨소프트
홍보팀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엔씨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