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스타트업과 중고장비 온라인 시장 진출

중장비 중고거래 플랫폼 기업 알씨이와 ‘베트남 중고장비 판매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베트남에 중고 장비 유통과 신차 판매 수요 확보 기대

국내 대리점 중고장비 수출 통해 제품 선순환 구조 구축

대기업과 혁신 플랫폼 보유한 스타트업 매칭, 해외 공략 ‘윈윈’

뉴스 제공
HD현대 코스피 267250
2023-11-29 11:09
서울--(뉴스와이어)--HD현대건설기계가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스타트업과 손잡고 해외 중고 굴착기 판매 시장에 진출한다.

HD현대건설기계는 29일(수) 경기도 판교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스타트업 알씨이(RCE)와 ‘베트남 중고장비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베트남에서의 연간 굴착기 판매량 1만4000대 중 신규 장비 수요가 약 800대, 중고장비가 1만3200대로, 중고 장비 시장이 월등히 큰 비율을 차지한다. 중고장비 판매 연 성장률은 7%에 달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HD현대건설기계 최철곤 사장, 변영환 한국영업담당과 알씨이 한호진 대표이사, 신영도 베트남 법인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알씨이는 온디맨드(On-Demand)[1] 방식의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을 활용해 베트남 시장에서 중고 중장비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기업 제품과 스타트업의 혁신 플랫폼을 매칭해 해외 신시장을 개척하는 ‘윈윈’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HD현대건설기계는 알씨이의 플랫폼과 고객DB 등을 활용해 베트남 내 현대장비의 유통과 국내 대리점의 중고장비 수출을 통한 제품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고, 스타트업 알씨이는 HD현대건설기계의 안정적인 장비 공급과 기술지원 등을 활용해 사업을 확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HD현대건설기계는 앞으로 국내 대리점들이 보유한 중고 굴착기를 신속하게 베트남에 공급하고, 서비스 기술지원과 부품공급을 지원하게 된다. 알씨이는 공급받은 양질의 중고 굴착기를 현지에 판매할 뿐만 아니라 보증연장프로그램, 정비서비스, 고객관리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또 양사는 향후 베트남 시장 확대를 위해 현지 기술교육센터를 설립해 건설기계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현지 맞춤형 금융상품지원, 장비모니터링 서비스도 함께 협력할 계획이다.

HD현대건설기계는 중고 굴착기 유통을 통해 베트남 고객들이 현대 굴착기를 경험하고, 절반가량의 수요가 신차 판매로 전환되는 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철곤 HD현대건설기계 사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전 세계 중고 중장비 시장은 400조 규모로 연 3%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며 “베트남에서의 판매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중고 시장으로의 적극적인 진출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1] 온디맨드: 모바일 기술 및 IT 인프라를 통해 소비자의 수요에 즉각적으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웹사이트: http://www.hdhyundai.co.kr/

연락처

HD현대
홍보팀
이준우 팀장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HD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