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다비 첨단기술연구위원회, 기업과 국가를 위한 분산형 데이터 제어를 개척하는 새로운 AI 기업 ‘A171’ 개척 중

AI71은 전 세계적으로 순위가 매겨진 팔콘 생성형 AI 모델을 기반으로 구축되었다

초기에 의료, 교육, 법률 부문에 중점을 두고 다중 영역 AI 발전에 진출하는 새로운 회사

2023-11-29 15:00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공지능(AI) 분야가 급속히 발전하는 시대에 아부다비의 첨단기술연구위원회(Advanced Technology Research Council, ATRC)가 새로운 AI 기업인 AI71을 출범시키며 또 한 번 과감한 발걸음을 내디디고 있다. 이 법인은 기술 혁신 연구소(TII)의 팔콘(Falcon) 생성형 AI 모델을 기반으로 구축되고, 개인 정보 보호를 강화를 위한 자체 호스팅을 기대하는 기업과 국가에 전례 없는 AI 데이터 제어 옵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다중 도메인 전문화에 집중할 것이다.

아부다비 왕세자이자 아부다비 집행위원회 의장인 H.H. 셰이크 칼리드 빈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Sheikh Khaled bin Mohamed bin Zayed Al Nahyan)이 여러 장관과 주요 다국적 기술 기업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AI 강자가 출범했다.

ATRC의 기술혁신연구소(Technology Innovation Institute)가 팰컨 7B, 40B 및 180B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개발했다면, 의료, 교육, 법률 부문을 시작으로 여러 영역에 걸쳐 AI71을 시장에 출시하는 것은 ATRC의 벤처원(VentureOne) 자회사가 될 것이다. 풍부하고 다양한 인구 통계를 대표하는 이러한 업종들의 방대한 익명 데이터 저장소에 대한 접근을 가능하게 하는 AI71은 오늘 다른 진지한 AI 시장에 걸친 중요한 차별화 요소, 즉 고도로 디지털화되고 비교적 성숙한 UAE의 전자 인프라를 제공할 것이다.

혁신이 규제 프레임워크를 앞지르는 경우가 많은 시기에 UAE 정부의 신속한 의사 결정 구조는 이 새로운 기업에 그런 개발과 관련된 긴 과정들을 우회하여 전 세계적으로 책임감 있는 AI 발전을 활용할 수 있는 고유한 위치를 제공한다.

AI71은 파트너십과 협업을 통해 고객이 AI 모델을 이용하고 정교한 데이터 저장소에 대한 접근으로 이점을 얻음으로써 탁월한 생성형 AI 성능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더 중요한 점은 AI71은 분산형 데이터 소유권을 가능하게 하여 고객들이 자신의 데이터에 대한 통제권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이 제공 서비스는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설정해 데이터 주권이 중요한 AI 프로젝트를 위해 차별화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이는 AI 접근성, 특히 데이터를 비공개로 유지하려는 기업, 대기업 및 외국 정부 기관을 위한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하는 옵션이다.

AI71은 혁신을 촉진하는 사회 전체의 접근 방식과 AI 기술이 소수의 손에 머물러서는 안 되며 창의적인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더 많은 사람이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전제하에 구축될 것이다. 이 새로운 AI 기업은 아부다비와 UAE 전역에서 진지한 AI 경쟁자로서의 자격을 심화하고 그렇게 함으로써 UAE의 지식 경제 시대 도래를 알리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H.E. 파이살 알 반나이(Faisal Al Bannai) 첨단기술연구위원회(Advanced Technology Research Council)의 사무총장은 이렇게 말했다. “UAE에서 협업은 단순한 관행이 아니라 우리의 DNA에 내재되어 있다. AI71의 핵심인 우리의 팔콘 생성형 AI 모델은 개발자, 기업 및 국가에 권한을 부여하고 데이터 운명을 스스로 조정할 수 있는 자율성을 부여한다. UAE의 중앙 집중식 데이터 세트에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부문에 걸친 우리의 AI 모델의 신중한 상용화는 AI71 로드맵의 중추적인 요소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는 이 길을 모색하는 동안 이러한 귀중한 데이터 자원을 민주화해야만 진정으로 모든 사회에 혜택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팔콘 AI 모델을 영구적으로 오픈 소스화하겠다는 확고한 약속도 한다.”

AI71의 최첨단 전문 분야 중 첫 번째는 의료에 초점을 맞추고 진단 및 의사 결정 역량을 혁신하여 각 환자에게 소요되는 정확도와 시간을 크게 변화시켜려고 할 것이다.

교육 및 법률 부문도 AI 통합 및 개선을 통해 가치를 증가시킴으로써 사회 발전을 지원하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이어지는 미묘한 이점으로 각 영역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AI71은 생태계 전반에 걸쳐 7개의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 여기에는 디지털화를 통해 30개 이상의 정부 기관을 중앙 집중화하는 아부다비 정부 지원부(Department of Government Enablement - Abu Dhabi), 광범위한 채택을 지원하는, 인공지능, 디지털 경제 및 원격 작업 애플리케이션 사무소(Office of Artificial Intelligence, Digital Economy, and Remote Work Applications), 통합 온프레미스 AI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는 월드 와이드 테크놀로지(World Wide Technology), 데이터 라벨링 및 주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CNTXT, 기술 및 AI 스타트업을 유치하고 확장하는 Hub71, 고객 사용 사례를 다루는 PwC Middle East, 컴퓨팅 파워 용량을 공급하는 AWS 등이 포함된다.

AI가 예상할 수 있는 미래에 우리가 생활하고 일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면서 새로 설립된 이 기업은 업계 수요에 따라 기업을 위한 제공 서비스를 성장시키고 더 넓은 경제 전반에 걸쳐 AI의 광범위한 확산을 촉진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AI71은 UAE와 그 외 지역에서 단계적 변화를 주도하고 AI 우선 생태계를 주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AI71이 기업, 산업 및 정부 전반에 영향을 미치면서 벤처원은 다양한 부문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새로운 전문 분야를 도입할 것이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62674/en

*출처: AETOSWire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trc.gov.a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첨단기술연구위원회(Advanced Technology Research Council)
커뮤니케이션
제니퍼 드완(Jennifer Dewan)
선임 이사 
jennifer.dewan@tii.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