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지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 춘천 지역먹거리 농가 워크숍 성황리 개최

춘천--(뉴스와이어)--춘천지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11월 24일(금) 춘천시 동면 스카이컨벤션 컨벤션홀에서 ‘2023년 춘천 지역먹거리 농가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로컬푸드 강연과 더불어 지역먹거리 정책 및 직매장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토론의 장으로 농업인들의 참여 열기가 높았으며, 레크리에이션은 올해 힘든 농사로 지친 마음을 치료하는 활력소 역할을 했다.

참여 농업인들은 강연 및 질의응답을 통해 △로컬푸드의 가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농가의 역할 △직매장 활성화를 통한 시민과의 소통 등 지역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위한 선결 과제를 공유했다.

강청룡 이사장은 “한 해 동안 농가분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공유하는 의미에서 해당 워크숍을 개최했으며, 앞으로도 재단과 농가들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모든 직원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춘천지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 소개

국가적으로 ‘지속 가능성 확보’를 위한 다양한 시도가 전개되고 있음에도 춘천 지역의 먹거리 환경은 시장 논리에 잠식돼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안정성 및 안정성 확보라는 측면에서 한계를 노출하고 있다. 이런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춘천지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시민 상호 간 신뢰와 호혜를 바탕으로 지역먹거리와 연계한 다양한 시민 주체를 발굴, 양성해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순환경제 모델’을 만들기 위해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clf.re.kr/

연락처

춘천지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 홍보대행
플래그홀딩스
조윤호 대표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춘천지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