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 소프트웨어, 오픈텍스트의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및 연결 사업부 인수

합병된 조직을 통해 현대화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여정에서 세계 최대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가장 강력한 솔루션 포트폴리오 제공

뉴스 제공
Rocket Software, Inc.
2023-11-30 11:00
월섬, 매사추세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기업들의 현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기술 리더인 로켓 소프트웨어(Rocket Software, Inc.)는 오늘 이전에 마크로 포커스(Micro Focus)의 일부였던 오픈텍스트(OpenText)(NASDAQ: OTEX)(TSX: OTEX)의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및 연결(Application Modernization and Connectivity) 사업부(AMC)를 인수하기 위한 최종 계약에 서명했다고 발표했다. 총 매수 가격은 22억7500만달러이다.

수십 년 동안 로켓 소프트웨어는 인프라,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가장 크고 혁신적인 조직들을 위해 복잡한 IT 문제를 해결하는 파트너였다. 로켓 소프트웨어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은 고객이 현대화 여정 중 어느 곳에 있든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고격들을 지원함으로써 임무 수행에 필수적인 운영을 중단하지 않고 최신 사용 사례와의 격차를 메울 수 있도록 한다. 이 접근 방식을 통해 조직은 메인프레임의 보안 및 신뢰성으로부터 혜택을 누리는 동시에 클라우드의 강력한 분석 도구도 활용할 수 있다.

AMC는 다년간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의 선두 주자였으며 COBOL 및 호스트 연결을 포함한 업계 최고의 도구를 제공했다. 이러한 도구를 통해 조직은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고 현대화를 위한 유연성을 제공하여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다. AMC를 통해 로켓 소프트웨어는 온프레미스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통해서든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보다 다양한 현대화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게 된다.

로켓 소프트웨어의 AMC 인수는 다음을 포함하여 다섯 가지 주요 전략적 목표를 달성한다

· 메인프레임에서 하이브리드 워크로드에 이르는 모든 사용 사례를 다루는 포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현대화 여정의 모든 단계에 있는 조직을 충족
· 고객이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핵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십 년간의 투자에서 가치를 도출하는 동시에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기술을 혁신하고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 로켓 소프트웨어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리더로 공고히 하고, 현재 고객 관계를 심화하며, 레거시 엔터프라이즈 IT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보장. 이 회사는 즉각적인 고객 니지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현대화 여정을 통해 고객을 안내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 로켓 소프트웨어의 업계를 선도하는 R&D 전문 지식을 확장 및 보완하고 생성형 AI와 같은 신기술을 적용하여 지속적인 혁신을 촉진
· 업계 및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 탁월한 고객 성공을 제공하기 위해 선택된 파트너로서 로켓 소프트웨어의 입지를 더욱 강화

로켓 소프트웨어의 사장 겸 CEO인 밀란 쉐티(Milan Shetti)는 “우리는 고객의 현대화 여정의 어떤 시점에서든 고객을 만나고 고객의 비즈니스 운영에 불필요한 위험을 최소화하는 데 전념하는 선호되는 파트너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메인프레임에 구축되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기회를 열 준비가 된 많은 기업 조직의 경우 현실은 두 세계에 걸치는 솔루션과 전문 지식을 갖춘 연속체를 요구합니다. AMC 사업부와 그 사업부의 재능 있는 팀을 로켓 소프웨어에 환영으로 맞이하는 것은 회사, 시장, 그리고 두 세계의 최고 장점을 현실로 만들겠다는 우리의 비전을 공유하는 수천 개의 조직에게 특별한 순간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로켓 소프트웨어의 업계를 선도하는 고객 서비스와 혁신을 위한 더 많은 자원을 결합함으로써 이 회사는 고객의 즉각적인 니즈를 충족할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객이 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도 있는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할 것이다. 이러한 깊은 고객 관계는 고객과의 관계 유지를 강화하고, 교차 판매 기회를 넓히며, 비즈니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할 것이다.

로켓 소프트웨어는 기존 주주의 새로운 현금 자본, 약정 부채 자금 조달 및 대차대조표의 현금을 조합함으로써 인수 자금을 조달하려고 한다. 부채 자금 조달에는 점진적인 선순위 담보 기간 대출과 새로운 선순위 담보 채권(senior secured note)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되는 시너지 효과를 포함하여 회사는 이번 인수가 총 레버리지 기준으로는 레버리지 중립적이지만 담보 기반에서는 레버리지를 이용할 것이다.

이 거래는 2024년 6월 30일에 종료되는 2024년 2분기에 종결될 것으로 예상되며, 해당 규제 승인 및 기타 관례적인 종결 조건이 적용된다.

알비씨 캐피탈 마켓(RBC Capital Markets, LLC), 바클레이즈 캐피탈(Barclays Capital Inc.), 도이치 뱅크 증권(Deutsche Bank Securities Inc.) 및 유비에스 증권(UBS Securities LLC)이 로켓 소프트웨어에 재무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언스트 앤 영(Ernst & Young LLP)은 로켓 소프트웨어에 회계 고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커클랜드 앤 엘리스(Kirkland & Ellis LLP)는 로켓 소프트웨어에 법률 고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거래에 대한 부채 자금조달은 알비씨 캐피털 마켓, 바클레이즈 캐피탈, 도이치 뱅크 증권, 유비에스 증권, 씨티그룹 글로벌 마켓(Citigroup Global Markets), 에이치에스비씨(HSBC) 증권, 미즈호 증권(Mizuho Securities) 및 에스엠비씨 니코 증권(SMBC Nikko Securities)이 제공할 예정이다.

로켓 소프트웨어 소개

로켓 소프트웨어는 모든 산업 분야의 대기업과 협력하여 현대화 여정을 방해하지 않고 단순화하는 솔루션을 통해 인프라,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가장 복잡한 IT 문제를 해결한다. 1만 명 이상의 고객이 신뢰하는 로켓 소프트웨어는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통해 현재 위치에서 현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므로 플랫폼을 다시 구축하거나 처음부터 구축할 필요가 없다. 전 세계 2300명의 회사 직원이 고객과 협력하여 현대화 여정을 가속화하고 최적화하는 동시에 진화하는 시장 니즈를 충족한다. 로켓 소프트웨어는 보스턴 지역에 본사를 둔 비상장 미국 기업으로, 북미, 유럽, 아시아 및 호주 전역에 전략적으로 위치한 우수 센터를 두고 있다. 로켓 소프트웨어는 베인 캐피털 프라이빗 에쿼티(Bain Capital Private Equity)의 포트폴리오 회사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트인 및 트위터에서 로켓 소프트웨어를 팔로우하거나 홈페이지(www.RocketSoftware.com)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전망적 진술에 대한 주의 정보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진술 중 일부는 개정된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의 의미 내에서 전망적 진술이며, 이 진술은 AMC 사업의 전반적인 실적과 인수로 인한 예상 시너지 효과에 대한 진술, 인수의 예상 자금 조달과 규제 승인의 획득 및 기타 관례적인 종결 조건의 충족을 포함한 종결일에 대한 진술을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러한 전망적 진술은 일반적으로 ‘예상하다’, ‘믿다’, ‘일 수 있다’, ‘추정하다’, ‘기대하다’, ‘의도하다’, ‘할 수 있다’, ‘계획하다’, ‘잠재적’, ‘예언하다’, ‘예측하다’, ‘해야 한다’, ‘목표로 한다’, ‘할 것이다’, ‘일 것이다’ 등과 같은 단어와 각각의 경우 부정적이거나 기타 다양하거나 유사한 용어를 사용하여 식별된다. 이러한 전망적 진술은 이 보도 자료 날짜를 기준으로 미래 사건과 관련하여 당사의 견해를 반영하며 당사의 현재 기대, 추정, 예상, 예측, 가정, 믿음 및 정보를 기반으로 한다. 경영진은 이러한 전망적 진술에 반영된 기대가 합리적이라고 믿지만, 그것이 그러한 기대가 옳았음이 입증될 것이라고 보장할 수는 없다. 이러한 모든 전망적 진술은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으며, 그 중 다수는 당사의 통제 범위 밖에 있으며, 향후 사건 또는 결과가 이 보도 자료에서 언급되거나 암시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이러한 요인 및 위험은 규제 승인 획득 및 인수 종결을 위한 기타 종결 조건의 충족과 관련된 위험, 인수를 위해 예상되는 자금을 성공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당사의 능력, AMC 사업을 성공적으로 통합하고 예상되는 시너지 효과를 실현할 수 있는 당사의 능력, 기타 특정 위험 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러한 모든 위험을 예측하거나 식별하는 것은 가능하지 않다. 당사는 관련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새로운 정보의 결과이든, 향후 사태 발전 또는 다른 원인의 결과이든 일체의 전망적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검토할 의무를 명시적으로 부인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rocketsoftwar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로켓 소프트웨어(Rocket Software, Inc.) 홍보대행
V2 커뮤니케이션(V2 Communications)
rocket@v2com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