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산업단지 입주 미래성장동력 중소기업에 1100억 금융지원

신용보증기금,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협약체결, 혁신산업 생태계 구축

특별출연금 및 보증료 지원금 30억 출연해 보증비율 상향, 보증료 감면 등 우대

뉴스 제공
우리은행
2023-11-30 10:20
서울--(뉴스와이어)--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29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 이하 신보) 및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 이하 산단공)과 ‘혁신산업 생태계 구축 및 지속가능경영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산단공이 전국 산업단지 입주기업 중 지원대상을 추천하고, 신보가 보증서를 발급하면 우리은행이 대출 금리 우대와 보증료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입주기업은 다양한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특별출연금 20억원 및 보증료지원금 10억원을 신보에 출연하고 이를 바탕으로 1100억원 규모의 대출을 지원하며, △보증비율 상향(최대 100%) △보증료 지원(연 0.8%p, 최대 2년간) △신보 보증료 감면(연 0.2%p, 최대 3년간)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 분야는 전국 산업단지에 입주한 △신성장동력산업 영위기업 △수출기업 △고용창출기업 △지역주력산업 영위기업 △ESG 경영 역량 보유기업 등이다. 대출 신청은 30일부터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고객마당-공지사항)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ooribank.com

연락처

우리은행
홍보실
장만식 차장
02-2002-307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우리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