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과 AWS, 넷앱 온탭용 Amazon FSx의 성능 9배 향상

새로운 온탭용 FSx 확장형 파일 시스템, 조직이 고성능 데이터 집약적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거나 확장하는 데 도움

뉴스 제공
NetApp, Inc. 나스닥 NTAP
2023-11-30 11:50
산호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능형 데이터 인프라 기업인 넷앱(NetApp®)(나스닥: NTAP)이 re:Invent에서 AWS와 협력을 통해 확장형 온탭(ONTAP®)용 FSx 파일 시스템을 선보였다. 확장형 파일 시스템은 기존 파일 시스템에 비해 최대 9배 더 높은 스토리지 성능을 제공하므로 고객은 AWS 에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다.

온탭용 FSx를 통해 고객은 사용자 및 애플리케이션 파일 공유, 관계형 데이터베이스(SAP HANA), AWS의 VMware 클라우드용 데이터 저장소, 백업 및 장애 복구 등 다양한 워크로드에 대해 온탭의 데이터 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새롭게 강화된 기능으로 이제 고성능 컴퓨팅(HPC), 전자 설계 자동화(EDA), 시각 효과(VFX), 영화 편집, 생활 과학, 지진 분석, 기계 학습 및 생성형 AI 등 광범위한 고성능 사용 사례에 대해 온탭용 FSx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다양한 규모의 조직이 혁신을 가속하고 민첩성을 높이는 동시에 보안을 강화하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온프레미스 워크로드를 AWS로 마이그레이션하거나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로드를 배포하고 있다. 고객은 온탭용 FSx를 사용해 온탭 기능 전체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데이터에 대한 다중 프로토콜 액세스, 데이터 보호를 위한 특정 시점 및 공간 효율적인 Snapshot™ 사본 및 복제, 운영 및 비용 효율성을 위한 씬 클로닝, 비용 절감을 위한 데이터 계층화, 중복 제거 및 압축이 포함된다. 확장형 파일 시스템은 향상된 성능과 용량 확장성을 통해 이러한 모든 이점을 넓힌다.

한 개의 넷앱 온탭용 Amazon FSx 확장형 파일 시스템은 초당 최대 36GB의 처리량과 초당 120만 SSD 의 입출력 작업(IOPS)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현재의 초당 4GB 처리량과 16만 SSD IOPS 제한보다 9배 향상된 성능을 보인다. 최대 6쌍의 파일 서버는 각각 초당 최대 6GB의 처리량과 밀리초 미만으로 20만 SSD IOPS 파일 작업 지연 시간을 제공해 하나의 단일 스토리지 클러스터로 작동한다. 컴퓨팅 응용 분야는 더 높아진 집계 성능과 단일 스토리지 시스템 내에서 대규모 데이터 세트의 관리를 단순화하는 단일 페타바이트 규모 네임스페이스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고객은 AWS의 민첩성, 확장성 및 보안과 함께 온탭의 데이터 관리 기능을 활용하면서 AWS에서 새로운 고성능 워크로드를 쉽게 리프트앤시프트, 확장 또는 배포할 수 있다.

넷앱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인 로넨 슈워츠(Ronen Schwartz)는 “조직은 방대한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분야에서 현재의 혁신 속도를 따라잡기 위해 고성능 컴퓨팅 워크로드의 강력한 기반 역할을 수행하는 확장 가능한 스토리지가 필요하다”며 “이러한 새로운 기능은 데이터 수명 주기, 백업, 데이터 복구 및 넷앱 온탭용 Amazon FSx를 지원하는 데이터 이동과 같은 영역에서 강력한 데이터 관리 기능을 유지하면서 혁신적인 워크로드에 대한 성능과 규모를 높이는 데 집중한다”고 강조하고 “새로운 기능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시장 최고의 데이터 관리 및 보안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는 운영을 확장하거나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클라우드를 고려할 때 유용하다”고 전했다.

AWS의 파일 스토리지 부문 총괄 관리자인 에드워드 네임(Edward Naim)은 “AWS 에서 컴퓨팅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실행하고 확장하는 고객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들은 AWS가 제공하는 광범위한 분석, AI, ML 서비스와 가상으로 무제한적인 인프라를 활용해 더 빠르게 인사이트를 얻고 혁신을 가속한다”며 “확장형 온탭용 FSx 파일 시스템을 통해 고객은 이제 데이터 관리 방법을 변경하지 않고 가장 컴퓨팅 집약적인 온탭 워크로드를 AWS에 적용하고 실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Arm의 IT 아키텍처 부문 수석 이사 겸 연구원인 데이비드 밀러(David Miller)는 “클라우드 혁신의 빠른 속도에 보조를 맞추려면 민첩하고 성능이 뛰어나며 안전한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새로운 넷앱 온탭용 Amazon FSx를 테스트하면서 클라우드의 이점을 성공적으로 활용해 새로운 확장형 스토리지 기능 집합과 내부 HPC 워크로드를 위한 더 높은 성능을 발휘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신 기능은 넷앱 및 AWS 파트너에게 새로운 사용 사례를 제시하며 고객이 넷앱 온탭용 Amazon FSx를 최대한 활용해 AWS로의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을 가속하거나 AWS에 새로운 컴퓨팅 및 데이터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해 비즈니스 효율성과 민첩성을 강화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인사이트 엔터프라이즈(Insight Enterprises)의 북미 지역 CTO인 후안 올란디니(Juan Orlandini)는 “오늘날의 조직은 언제 어디서나 원활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민첩성과 혁신을 필요로 한다”며 “변환에 있어 매우 일반적인 제한점은 엄청난 양의 데이터와 해당 데이터를 처리해야 하는 속도다. 넷앱 온탭용 Amazon FSx의 강화된 성능 및 확장성을 통해 에너지, 의료, 소매, 운송 등 주요 산업 분야의 고객은 생성형 AI, 칩 설계 시뮬레이션, 통계 컴퓨팅, 분석 엣지 컴퓨팅, 고성능 컴퓨팅 워크로드를 최적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넷앱 온탭용 Amazon FSx 확장 기능은 이제 미국 동부(오하이오, 노스 버지니아), 미국 서부(오레곤), 유럽(아일랜드), 아시아 태평양(시드니) 등 AWS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넷앱 소개

넷앱은 통합 데이터 스토리지, 통합 데이터 서비스 및 CloudOps 솔루션을 결합해 복잡한 세상의 모든 고객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지능형 데이터 인프라 기업이다. 넷앱은 사일로 없는 인프라를 구축한 후 관찰 가능성과 AI를 활용해 최고의 데이터 관리를 지원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에 기본적으로 내장된 유일한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서비스인 당사의 데이터 스토리지는 원활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데이터 서비스는 탁월한 사이버 탄력성, 거버넌스 및 애플리케이션 민첩성을 통해 데이터 이점을 창출해 낸다. CloudOps 솔루션은 관찰 가능성과 AI 를 통해 성능과 효율성의 지속적인 최적화를 제공한다. 데이터 유형, 워크로드 또는 환경에 관계없이 데이터 인프라를 전환해 넷앱으로 비즈니스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다. 웹사이트: www.netapp.com 또는 팔로우: X, 링크트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NETAPP, NETAPP 로고 및 www.netapp.com/TM 에 나열된 마크는 NetApp, Inc.의 상표이다. 기타 회사 및 제품 이름은 해당 소유자의 상표일 수 있다.

추가 리소스

·넷앱 온탭용 Amazon FSx(Amazon FSx for NetApp ONTAP): AWS re:Invent 2023의 새로운 소식(What’s New at AWS re:Invent 2023)(블로그)
·넷앱 온탭용 Amazon FSx 의 새로운 확장형 파일 시스템(New Scale Out File Systems for Amazon FSx for NetApp ONTAP)(블로그)
·새로운 소식: Amazon FSx 넷앱 온탭 확장형 파일 시스템(Amazon FSx NetApp ONTAP Scale-Out File Systems)(블로그)
·넷앱 온탭(NetApp ONTAP)(웹페이지)
·넷앱 온탭용 Amazon FSx 의 경제적 영향(The Total Economic ImpactTM of Amazon FSx for NetApp ONTAP)
·넷앱 온탭용 Amazon FSx 전술적 구매자 안내서(Tactical Buyer’s Guide for Amazon FSx for NetApp ONTAP)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넷앱(NetApp)
미디어 연락처
케냐 헤이즈(Kenya Hayes) 
kenya.hayes@netapp.com

투자자 연락처
크리스 뉴튼(Kris Newton)
kris.newton@neta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