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민의 마음건강 위한 힐링 명상 음악회 ‘2023 Harmony of Peace’ 성료

11월 23일 오후 7시 30분 오산문화예술회관에서 ‘2023 Harmony of Peace’ 개최

어린이합창단 공연 및 명상·토크, 보이스 요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멘토 3인과 함께한 어린이합창단원 대상 ‘꿈 안내자 진로멘토링 프로그램’ 호응

뉴스 제공
마인드디자인
2023-11-30 13:30
오산--(뉴스와이어)--오산시불교사암연합회(회장 석정호 스님)가 주최하고, 마인드디자인이 기획·운영하며, 경기도가 후원한 다문화가정 마음건강 힐링 음악회 ‘2023 Harmony of Peace’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11월 23일 오후 7시 30분 경기도 오산시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2023 Harmony of Peace는 오산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이광훈 회장의 개회사로 포문을 열었다. ‘명상음악회, 모두 다 꽃이야’를 주제로 개최한 이번 명상음악회에는 오산시 이권재 시장을 비롯해 오산불교사암연합회 석정호 스님,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국회의원(경기 오산시) 등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지며 행사 의미가 한층 배가됐다.

오산시 9개 아동센터 280여명 규모로 구성된 오산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합창단은 우리 모두가 꽃이라는 의미를 담은 ‘모두 다 꽃이야’와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포근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풀어낸 ‘고향의 봄’을 합창하며 가슴 벅찬 감동을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방송인 겸 마음챙김 전문가 곽정은 작가와 마음의 안식과 쉼을 주는 명상 음악 그룹 케렌시아(Querencia)의 이치훈이 함께하는 토크 및 보이스 요가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다양한 소리 공명과 발성 기법을 기반으로 솔직하고 깊은 통찰을 해볼 수 있는 보이스 요가를 통해 관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음악회에 앞서 오산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합창단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에서는 △피아노 유튜브 채널 ‘벨라 앤 루카스’의 크리에이터 루카스(본명 김동현) △여성 의류 쇼핑몰 이브닝을 운영하고 있는 영스타컴퍼니 최고 경영자(CEO) 겸 콘텐츠 크리에이터 영스타(본명 김영진) △덕원여자고등학교 음악 교사로 방과 후 심리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마음톡톡 보조 음악치료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송하 교사가 꿈 안내자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의 멘토로 무대에 오르며, 아이들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안겨줬다.

오산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이광훈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 오산시 지역아동센터들은 11월 4일 지역아동센터 정기공연 ‘제11회 꿈을 향해 날개 짓 하다’, 아동 진로 탐색을 위한 ‘2023 별빛캠프’, 체육대회 ‘제16회 나눔축제’ 등 아동들의 권리를 존중하고 아동이 여러 분야에서 자신의 미래와 행복을 꿈꿀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진 축사에서 오산불교사암연합회 석정호 스님은 “어린이가 행사의 주체가 돼 음악을 통해 가족들과 특별한 명상의 경험을 나누는 이 자리에 많은 분이 자리해 주셔 감사하다”고 밝혔다. 오산시 이권재 시장은 “이 자리에 함께 자리한 오산시민들 모두가 특별한 명상음악회로 서로의 아픔과 어려움을 공감하고 치유하는 선물 같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민주당 안민석 국회의원은 “아동들이 미래와 꿈을 꿀 수 있는 사회가 건강한 사회”라며 “또 아동들이 온전히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어른들의 몫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인드디자인 소개

마인드디자인은 문화재청형 사회적기업으로, 전통문화 소비의 일상화를 이루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청년 소셜벤처이다. 일상 속에서 잊혀지고 소외되고 있는 한국 전통문화를 현대에 맞게 재해석해 좀 더 많은 이가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전통문화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우리 스스로가 한국다움을 즐기는 것. 그것이 진정한 한류의 가치이며, 우리의 자부심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웹사이트: http://www.mindd.co.kr

연락처

마인드디자인
최보경 매니저
070-4722-73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