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실천연합회, 하천 수질 및 생태계 보호 활동 지속

뉴스 제공
환경실천연합회
2023-11-30 15:22
서울--(뉴스와이어)--환경실천연합회(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가 한강수계 관리지역의 도심 하천을 중심으로 수질 및 생태계 보호 활동을 지속하며, 올해 활동을 마무리했다.

도림천, 성북천, 샛강, 양재천, 오산천, 황구지천 등을 중심으로 △하천 수질 및 생태환경 모니터링 △EM 흙공을 이용한 수질 정화 활동 △하천변 인근 거주 시민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활 하천 보호하기’ 환경 교육 △하천변 교란식물 퇴치를 통한 생물 다양성 보호 활동 등이 진행됐다.

하천 수질 및 생태계 보호 활동에는 가정·학교·단체·기업·동아리 등 청소년과 시민 7500여 명이 참여해 약 16만개 이상의 EM 흙공을 투척하고, 교란식물 퇴치 활동을 진행했다.

활동을 진행한 환실련 목진희 간사는 “무엇보다 하천 생태환경 보호에 공감하고 참여해 준 시민들과 서울시, 한강수계관리위원회, 각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의 협조에 감사드린다”는 인사와 함께 “하반기에 진행된 모니터링을 토대로 내년도에도 오염이 심각한 하천의 개선과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환실련의 수질 및 생태계 보호 활동은 각 하천을 구역별로 세분화해 수질오염 진행도와 원인, 생태 환경 변화 등을 파악하고 활동에 즉각적으로 반영하고 있으며, 해마다 이어지는 활동으로 더 많은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해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자세한 활동 과정 및 성과는 환실련 홈페이지(www.ecolink.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환경실천연합회 소개

환경실천연합회는 환경부 법인설립 제228호, 등록 제53호로 인가된 비영리 민간단체로, 아름다운 자연과 환경을 보전해 미래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환경 파괴·오염 행위 지도 점검, 환경 의식 고취, 실천 방안 홍보, 환경 정책 및 대안 제시 활동을 구호가 아닌 실천을 통해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 지구 온난화 방지 등의 지구촌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교류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와 UNEP 집행이사를 취득해 국제 NGO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colink.or.kr

연락처

환경실천연합회
기획홍보팀
박태민
02-805-884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