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라 컴퍼니, 기념일 맞아 3년 연속 성장 모멘텀 입증

웰라 프로페셔널과 오우·피·아이가 살롱 색상과 살롱 네일에서 전 세계 1위 달성

회사가 2022년 환경 및 사회적 영향 보고서 발표

뉴스 제공
Wella Company
2023-11-30 15:20
뉴욕 & 제네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뷰티 산업에서 1000억달러 규모의 헤어 및 네일 부문의 혁신적인 글로벌 리더인 웰라 컴퍼니(Wella Company)는 오늘 독립 회사로서 3년째를 맞았으며, 브랜드, 카테고리 및 지역 전반에 걸쳐 균형 잡힌 광범위한 성장을 보여주었다. 웰라 컴퍼니는 6월 말에 마감된 2023 회계연도(FY23)에 고정 환율(constant currency)로 높은 한 자릿수 성장을 달성해 해당 부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중 하나로 발판을 굳혔다. 웰라 컴퍼니의 상징적인 전문 및 소매 헤어, 네일 및 뷰티 테크 브랜드 포트폴리오에는 웰라 프로페셔널(Wella Professionals), 오우·피·아이(O·P·I), 지에이치디(ghd), 브리오지오(Briogeo), 니옥신(Nioxin), 세바스찬 프로페셔널(Sebastian Professional) 및 클레롤(Clairol)이 있다.

웰라 컴퍼니는 2020년 설립 이후 선진국과 신흥 시장 모두에서 매년 성장을 보고했다. FY23에 전 세계적으로 초당 1.5개의 튜브를 판매한 선도적인 전문 헤어 컬러 브랜드인 콜레스톤 퍼펙트(Koleston Perfect, KP)의 성공을 이어가며 이 회사는 세계 1위 살롱 컬러 브랜드로 전문 컬러 자격을 확립했으며 헤어 케어와 네일 및 뷰티 테크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확장을 통해 핵심 가치를 높이는 이면에서 계속 투자하고 있다. 또한 최고의 전자 상거래 소매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디지털 우선 브랜드 구축에 투자하고, 살롱 전문가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자체 소유 전자 상거래 플랫폼인 웰라스토어(WellaStore)에서 사용자 경험을 꾸준히 개선함으로써 시장 성장률의 2배가 넘는 속도로 자신의 전자 상거래 매출을 성장시켰다.

“2023년을 바라보며 우리는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성공적인 브랜드 전환과 획기적인 혁신의 이점을 깨닫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우리의 사업이 성숙하고 채널과 시장 전반에 걸쳐 확장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우리의 모든 브랜드와 지역이 카테고리에 앞서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가 아직 시작해야 할 엄청난 상승 여지가 있음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라고 웰라 컴퍼니의 최고경영자인 애니 영 스크리브너(Annie Young-Scrivner)가 말했다. 애니는 이렇게 덧붙였다. “23 회계연도에 우리는 매출과 수익성을 높이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했으며 2024 회계연도에도 우리는 그런 성장 궤도를 계속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획기적인 혁신과 현대화된 브랜드 경험으로 최고의 점유율 확보

웰라 프로페셔널이 세계 1위 살롱 컬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면서[1] 오우·피·아이도 세계 1위 전문 네일 살롱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주장한다. 또한 웰라 컴퍼니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이 회사의 가장 높은 성장 시장 중 하나인 브라질의 전문 헤어 케어(Professional Hair Care) 부문에서 1위이다. 이 회사의 혁신은 여러 영역에서 특허 기술을 홍보하는 동시에 회사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모양과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켰다.

·모발 손상에 대한 소비자의 가장 큰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웰라 컴퍼니는 속도와 성능 결과 둘 다를 결합한 혁명적인 헤어 제품 혁신을 시작했다. 웰라 프로페셔널 얼티밋 리페어(Wella Professionals Ultimate Repair) 라인과 미라클 헤어 레스큐(Miracle Hair Rescue)는 특허를 받은 리브-온(leave-on) 헤어 리페어 트리트먼트로, 90초 만에 모발 안팎으로 손상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얼티밋 리페어(Ultimate Repair)는 웰라 프로페셔널(Wella Professionals)이 프레스티지 헤어케어 부문에 진출한 제품으로, 현재까지 케어 분야에서 가장 성공적인 출시 중 하나였다. 시장에 출시된 지 불과 몇 달 만에 얼티밋 리페어는 미용실과 고급 소매점 모두에서 빠르게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살롱 내 수요 서비스를 통해 보완하기 위해 작년에 전문 글레이징 제품이자 새로운 카테고리에 진입한 샤인피니티(Shinefinity)는 계속 해서 점진적인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 브랜드는 광범위한 인기의 결과로 현재 전 세계 30개 이상의 시장에서 40개 이상의 색조를 보유하고 있다.

·웰라 프로페셔날은 샴푸와 컨디셔너를 포함한 헤어케어 라인 전반에 걸쳐 포장을 새롭게 하여 전 세계적으로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주도하는 데 기여했다.

·선도적인 글로벌 뷰티 테크 브랜드이자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영국 1위 스타일링 브랜드인 지에이치디(ghd)는 지에이치디 듀엣 스타일(ghd Duet Style)을 도입해 웻-투-드라이(wet-to-dry)에서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었다. 듀엣 스타일은 열 손상 없이 에너지 소비를 45% 줄이면서 건조와 스타일링을 동시에 하는 이제껏 최초의 투-인-원 웻-투-드라이(2-in-1 wet-to-dry) 스타일러이다. 2월에 출시된 이래로 지에이치디 듀엣 스타일은 플래티넘 플러스(Platinum+) 및 골드(Gold) 스타일러에 이어 이 브랜드의 세 번째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두피 관리의 성장 추세에 대응하면서 웰라 컴퍼니는 이 분야에 두 개의 최고 실적 진입 제품을 도입했다. 니옥신 얼티밋 파워 세럼(Nioxin Ultimate Power Serum)은 모근부터 모발을 강화하고 모발 고정률을 증가시키기 위해 고안된 매우 효과적인 리브-온(leave-on) 두피 트리트먼트이다. 니옥신 얼티밋 파워 세럼은 5월에 한 온라인 소매업체에서 출시돼 북미 지역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얼티밋 파워 세럼은 구매자의 93%가 니옥신(Nioxin) 브랜드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로 신규 사용자를 유치하고 있다. 제품 평점이 선호도를 추동하고 있으며, 한 사이트의 리뷰어 중 91%가 친구에게 추천하고 싶다는 리뷰를 공유했고, 또 다른 사이트의 리뷰어 중 절반 이상이 별 5개 평점을 매겼다.

·수상 경력이 있는 모든 포괄적 천연 헤어 케어 라인인 브리오지오(Briogeo)는 1월에 모발의 밀도를 높여 더 굵고 풍성하며 더 건강해 보이는 모발을 위한 전체적 두피 + 헤어 케어 시스템인 데스틴드 포 덴서티(Destined for Density)를 출시하면서 두피 케어 카테고리에 진출했다. 현재까지 덴서티 세럼(Density Serum), 샴푸, 컨디셔너 및 보충제를 포함하는 이 컬렉션은 이 브랜드의 최고 및 최상의 실적을 거두는 출시였다. 히어로 SKU인 덴서티 세럼은 출시하는 동안 북미 최고의 프레스티지 뷰티 소매점에서 이 브랜드의 최고 SKU가 됐다.

·클레롤(Clairol)도 새로운 세대의 DIY 컬러 사용자에게 콜레롤을 소개하기 위한 다년간의 노력의 하나로 잇츠 소 미(It‘s So Me) 캠페인에서 선보인 전설적인 가정용 헤어 컬러 브랜드를 개선했다. 잇츠 소 미는 나이스 앤 이지(Nice ’n Easy) 영구 헤어 컬러와 2023년을 위한 새로운 혁신인 내처럴 인스팅크트 볼드(Natural Instincts Bold), 블론디 잇 업 크리스탈 글로우 토너(Blonde It Up Crystal Glow Toner) 및 루트 터치 업 스프레이 투-인-원(Root Touch Up Spray 2-in-1)을 포함한 전체 클레롤 포트폴리오를 강조한다. 이러한 진취적 시도는 미국의 소매 헤어 사업이 2023년 9월에 끝나는 6개월 동안 13.5%의 기록적인 점유율 수준[2]과 10개월 이상의 연속 점유율 성장[3]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됐다.

·오우·피·아이는 올해 미국 프리미엄 소매에서 YA[4] 대비 오우·피·아이의 기록적인 시장 점유율 4 점유 포인트 이상과 네일 컬러 및 트리트먼트 카테고리의 경우 미국 식품, 의약품, 대중(Food, Drug, Mass) 채널에서의 YA 대비 2 점유 포인트 이상을 주도했던 여러 뛰어난 혁신을 도입했다.[5] 전 세계적으로 이 브랜드는 또한 소매 및 프로 채널 모두에 걸쳐 점유율을 증가시키고 있다.[6] 6일 만에 손톱 내부에서 손상된 손톱을 복구할 수 있는 특허 받은 접착 구축 트리트먼트인 오우·피·아이 리페어 모드(O·P·I Repair Mode)는 프리미엄 가격대로의 중요한 진입 상품이며 1년 차 매출 예상을 초과 달성했다. 미국에서의 또 다른 주요 출시 제품은 오우·피·아이 엑스프레스/온 프레스-온 네일스(O·P·I xPRESS/ON Press-On Nails)로서, 손톱, 인조 손톱에서 가장 높은 성장 부문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올봄에 오우·피·아이 엑스 바블 더 무비(O·P·I x Barbie The Movie) 컬렉션은 2023년 미국 FDM에서 현재까지 가장 큰 네일 파트너십이었다.[7] 그리고 브랜드 최초의 천연 네일 래커 오우·피·아이 네이처 스트롱(O·P·I Nature Strong)은 미국 식품, 의약품, 대중 채널에서 점유율을 계속 높여 전체 내추럴 카테고리의 35%에 도달했으며,[8] 미국 프리미엄 리테일에서 현재까지 CY 매출액은 선도적인 천연 대중 시장 네일 브랜드보다 2배 이상 높다.[9]

최초의 웰라 컴퍼니 환경 및 사회 영향 보고서 오늘 발행

웰라 컴퍼니는 오늘 2022년 환경 및 사회적 영향 보고서(Environmental and Social Impact Report 2022)를 발행했으며, 이는 사람, 지구 및 제품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한 회사의 노력에 대한 최초의 측정 분석이다. 핵심적 중요 사항은 다음과 같다.

·사람: 2023년 한 해 동안 웰라 컴퍼니는 모든 웰라 컴퍼니 직원이 회사의 미래에 대한 확정된 재정적 지분을 가질 수 있도록 광범위한 직원 소유권 프로그램인 위 오운 아워 웨이(We Own Our Way, WOW)를 성공적으로 시작했다. 웰라 컴퍼니가 성공할 때 웰라 컴퍼니의 모든 직급 직원은 부의 창출을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10] DEIB에서 진전을 이룬 이 회사는 전 세계 직원 중 여성 비율을 59%, 이사회에서는 58%로 늘렸다. 회사는 또한 모든 직급에서 100% 성별 임금 평등을 달성하겠다는 약속도 목표보다 1년 앞당겨 달성했다.
·지구: 탄소 발자국과 물 사용 및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웰라 컴퍼니는 2022년에 스코프(Scope) 1-2 탄소 배출량을 10% 줄이고 3개 공장 중 2개 공장과 8개 직영 유통 센터 모두에서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에 도달했다. 이 회사는 또한 3개 공장에서 생산되는 단위당 취수량을 5.5%, 폐기물 발생량을 13.7% 줄였다.
·제품: 달성한 이득에는 용적 기준으로 제품 성분의 80%가 생분해되고 전체 포장재의 77%가 재활용, 재사용 또는 리필이 가능하다는 점이 포함된다. 이 회사는 또한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알루미늄 튜브, 종이 상자 및 뚜껑을 포함한 재활용 가능 재료로 만든 포장재로 전환을 계속하고 있다.

“시장에서의 존재 기간이 매우 짧은 회사로서, 당사는 올바른 계기를 통해 환경 및 사회적 영향 여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직성과 목표를 가지고 당사의 공식적인 포부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믿습니다”라고 웰라 컴퍼니의 최고 커뮤니케이션 및 지속 가능성 책임자인 힐러리 크른코비치(Hilary Crnkovich)는 말했다.

웰라 컴퍼니 소개

우리는 상징적인 140년 이상의 역사와 업계 전문 지식 카테고리를 선도하는 고성장 회사로서의 새로운 지위와 결합하는 뷰티 산업의 혁신적인 글로벌 리더인 웰라 컴퍼니이다. 2020년부터 웰라 컴퍼니는 뷰티 부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 중 하나가 되기 위해 우리의 비즈니스와 브랜드의 변화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우리의 선도적인 전문 및 소매 헤어, 네일 및 뷰티 테크 브랜드 포트폴리오에는 웰라 프로페셔널(Wella Professionals), 오우·피·아이(O·P·I), 지에이치디(ghd), 브리오지오(Briogeo), 니옥신(Nioxin), 세바스찬 프로페셔널(Sebastian Professional) 및 클레롤(Clairol)이 있다. 웰라 프로페셔널은 세계 1위 살롱 컬러 브랜드이고[11] 오우·피·아이는 세계 1위 전문 네일 살롱 브랜드이다. 업계 최고의 뷰티 회사가 되겠다는 야망을 가지고 우리는 소비자와 뷰티 전문가가 우리 브랜드를 통해 진정한 자아를 찾고, 느끼고, 될 수 있도록 영감을 부여한다. 우리는 과학, 기술 및 예술성을 엄격하게 결합해 제품 제작 공정에 접근함으로써 종종 전설적인 웰라의 차별성을 나타내는 특허 받은 기술에 의해 구별되는 성능 주도 제품을 개발한다.

회사 가치에 따른 지도를 받고 우리 제품을 통해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지구와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겠다는 목적을 따름으로써, 우리는 모든 이해 관계자에게 지속 가능한 성장을 제공한다. 우리는 영업을 하고 있는 127개국에서 우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용실 산업과 아티스트 및 스타일리스트를 자랑스럽게 지원한다. 매일, 우리는 전 세계 9100만 명 이상의 뷰티 애호가와 업계 전문가, 소셜 인플루언서, 앰배새더, 팔로워, 직원, 고객 및 공급업체로 구성된 다양한 커뮤니티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웰라 가족이다. 더 나은 일을 통해 더 나아지겠다는 우리의 믿음은 우리의 비즈니스와 환경 및 사회적 진보를 이끌고 있다.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우리 제품을 개선하고, 환경에 미치는 우리의 영향을 줄이고, 모든 직원이 우리의 공유된 성공에 투자하는 소유주로서 리더십을 발휘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여정을 계속함으로써 우리는 웰라 컴퍼니가 다가올 세대들을 위해 번영할 수 있도록 한다. 웰라 컴퍼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려면 www.wellacompany.com 를 방문하고 LinkedIn 및 Instagram에서 팔로우하면 된다.

[1] 클라인(Kline)에 의해 발표된 헤어 컬러링 제품 카테고리에 대한 2022년 헤어 살롱 케어 스터디(2022 Salon Hair Care Study)에서 웰라 마스터 브랜드(Wella Master Brand) 미국 달러 기준 매출에 근거함
[2] 출처: Nielsen, 2023년 9월에 끝나는 지난 6개월
[3] 출처: Nielsen 데이터베이스, 2023년 10월 28일 주말 올해 연간 누적
[4] 출처: US NPD, 2023년 1월~9월
[5] 출처: Nielsen Discover 52, 2023년 11월 4일 주말
[6] 출처: Euromonitor and Kline, 2022년
[7] 출처: Nielsen Discover, 2023년 1월~10월 31일
[8] 출처: Nielsen Discover 52, 2023년 11월 4일 주말
[9] 출처: US NPD, 2023년 1월~9월
[10] 위 오운 아워 웨이(We Own Our Way, WOW) 프로그램은 웰라 컴퍼니의 대주주인 케이케이알(KKR, Inc.)로부터 전체 소유권이 성공적으로 이전된 후 지급되는 재정적 혜택 프로그램이다. 자격이 되는 모든 직원은 개인적 재정적 기여의 필요 없이 고용 시에 등록된다.
[11] 클라인(Kline)에 의해 발표된 헤어 컬러링 제품 카테고리에 대한 2022년 헤어 살롱 케어 스터디(2022 Salon Hair Care Study)에서 웰라 마스터 브랜드(Wella Master Brand) 미국 달러 기준 매출에 근거함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6389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wellacompan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웰라 컴퍼니(Wella Company)
힐러리 크른코비치(Hilary Crnkovich)
646-217-1700
Hilary.crnkovich@wella.com

알릭스 둔(Alix Dunn)
203-722-9591
Alix.dunn@we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