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요꼬가와, 중증장애인 채용 사내 카페 ‘KOKORO’ 개소 1년

발달장애 바리스타 근무 1년 ‘사회적 가치의 실현’

뉴스 제공
한국요꼬가와전기
2023-12-01 08: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요꼬가와는 중증장애인 바리스타를 채용한 사내 카페 ‘KOKORO(코코로)’를 지난해 12월 개소하고 원활한 운영을 한 지 1년이 됐다고 밝혔다. 현재 ‘KOKORO(코코로)’에는 중증장애인 바리스타 4명이 근무하고 있다.

한국요꼬가와의 양평동 사옥의 1층에 위치한 ‘KOKORO(코코로)’는 사내 복지형 카페로 직원들의 업무 환경의 질을 높이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장애인 바리스타와 함께하는 카페다. 주문 키오스크를 도입해 장애 바리스타가 업무하기 적합한 카페 운영 시스템을 갖고 있으며, 해당 직원들의 순환근무를 통해 근무 시간에 대한 부담을 대폭 줄였다.

‘KOKORO(코코로)’는 일본어로 마음(心)이라는 뜻으로, 서로 대화를 나누면서 마음을 주고받는 편한 공간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지난 1년여간 장애인 바리스타를 포함해 한국요꼬가와의 임직원 및 방문 고객의 마음 쉼터의 공간이 됐다. 4명의 바리스타는 성실하고 능숙하게 일을 해내고 있으며, 이른 아침과 점심시간 등 고객이 몰리는 시간에는 고객들도 재촉하지 않고 기다리며 서로 배려하는 문화가 정착했다.

한국요꼬가와는 취업의 사각지대에 있는 중증장애인의 사회 참여 및 일자리 확대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면서 ESG 경영을 실천하며 다양성과 포용성을 확대하는 초석이 됐고, 요꼬가와의 브랜드 그대로 지구의 미래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요꼬가와전기 소개

한국요꼬가와전기는 전 세계 60개국에 129개 해외 거점을 가진 세계 굴지의 계장 Top-Maker Yokogawa가 100% 투자한 회사다. 1978년 설립된 이래 ‘계측, 제어, 정보 서비스를 통한 더 풍요로운 사회 발전에 공헌’을 기업 이념으로 공업 계측 및 계장 기기 분야에서 국내 기간 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 온 선도적 위치에 있는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yokogawa.com/kr

연락처

한국요꼬가와전기
Corporate Marketing팀
신미경 차장
02-2628-644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요꼬가와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