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I, 야나 헤인즈를 지수 책임자로 임명

뉴스 제공
MSCI Inc. 뉴욕증권거래소 MSCI
2023-12-01 10:2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투자 커뮤니티를 위해 임무 수행에 중요한 결정 지원 도구 및 서비스의 선도적 제공업체인 MSCI(MSCI Inc.)(NYSE: MSCI)가 지수 책임자 겸 MSCI 집행위원회 위원으로 오늘 야나 헤인즈(Jana Haines)가 회사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뉴욕에 기반을 둔 헤인즈는 MSCI의 글로벌 지수 상품 라인의 전략적 개발 및 집행을 담당하게 된다. 헤인즈는 회사 전체의 고위 경영진들과 협력하여 지수 상품 개발 과정을 관리한다. 헤인즈는 시가 총액, 지속 가능성, 기후, 요인, 테마 및 채권 및 사모 자산과 같은 자산군을 포함한 지수 범주 전반에 걸쳐 혁신을 주도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다.

“야나는 오랜 기간 비즈니스 리더로 활동해 온 전략적 사고에 대한 입증된 이력과 투자자에 대한 MSCI 지수의 가치에 대한 독보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MSCI의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인 베어 페티트(Baer Pettit)가 말했다. “글로벌 금융 산업에 대한 야나의 광범위한 전문 지식은 MSCI가 더 나은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투자 가능한 금융 상품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수에 대한 고객의 진화하는 니즈를 훨씬 더 깊이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헤인즈는 2006년부터 2021년까지 MSCI에서 다양한 고위 리더십 역할을 수행했다. 가장 최근에는 미주 및 유럽 중동 아프리카의 지수 상품 책임자로서, 채권 지수 글로벌 책임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했다. MSCI 재직 초기에는 고객 취재(Client Coverage) 팀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았다.

2021년부터 ARK 인베스트먼트(ARK Investments)의 최고전략책임자(CSO)로 재직하면서 CEO인 캐티 우드(Cathie Wood)와 함께 일했다. 헤인즈는 ARK가 확장 가능한 비즈니스로 전환하고 회사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2006년 MSCI에 합류하기 전에는 히포베어아인스방크(HypoVereinsbank) 및 리치 캐피털(Richie Capital)에서 금융 시장의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또한 프라하에서 프라이빗 에퀴티 그룹(Private Equity Group)을 공동 설립했다. 헤인즈는 시카고 대학교 부스 경영대학원(University of Chicago Booth School of Business)의 MBA 보유자이다.

“지수에 대한 투자 커뮤니티의 니즈와 이용이 엄청난 혁신과 확장을 이뤄내고 있는 이 시기에 MSCI에 다시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쁩니다”라고 헤인즈는 말했다. 이어 “다각화에서 탈탄소화 목표에 이르기까지, 투자자들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에서 자신 있게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차별화된 고품질 데이터와 시의적절한 통찰력이 필요합니다. MSCI는 동종 최고의 지수를 만들고 관리함으로써 투자자들의 이 니즈에 부응할 수 있는 독보적으로 좋은 위치에 있으며, 저는 우리 고객들이 더 나은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MSCI에서 혁신의 다음 단계를 주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고 말했다.

MSCI 소개

MSCI는 글로벌 투자 커뮤니티를 위한 중요한 의사 결정 지원 도구 및 서비스의 선도 제공업체이다. 50년 이상의 리서치, 데이터 및 기술 분야의 전문지식을 보유한 당사는 고객이 리스크와 수익의 주요 동력을 이해하고 분석해 보다 효과적인 포트폴리오를 자신 있게 구축할 수 있게 함으로써 더 나은 투자 결정을 지원한다. 당사는 고객이 투자 프로세스 전반에 걸친 통찰력을 얻고 투명성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하는, 업계를 선도하는 리서치 강화 솔루션을 만든다. 상세한 내용을 알려면 www.msci.com 을 방문하면 된다.

이 언론 보도자료에는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의 의미 내에 속하는 전망적 진술이 포함돼 있다. 전망적 진술은 미래 사건이나 실적과 관련되고 실제 결과 또는 실적이 크게 다르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는 위험과 관련되기 때문에 그런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않아야 한다. 결과나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은 위험은 SEC에 제출되는, 12월 31일에 끝나는 가장 최근 회계연도의 양식 10-K로 된 MSCI의 연례 보고서에 나와 있다. MSCI는 일체의 전망적 진술을 업데이트한다는 약속을 하지 않는다. 여기에 있는 어떤 정보도 투자 조언을 구성하지 않고, 또는 투자 조언으로 의존하지 않아야 한다. MSCI는 적절한 라이선스 없이 MSCI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권리나 라이선스를 부여하지 않는다. MSCI는 여기에 있는 정보와 관련해 판매 적격성,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 또는 기타 사항에 대해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을 하지 않으며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 정도까지 모든 책임을 부인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sc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MSCI Inc.
미디어 관련 질의
PR@msci.com

멜라니 블란코(Melanie Blanco)
+1 212 981 1049

콘스탄티노스 마크리지아니스(Konstantinos Makrygiannis)
+44 (0) 7768 930056

티나 탄(Tina Tan)
+852 2844 9320

MSCI 글로벌 클라이언트 서비스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 고객 서비스
+ 44 20 7618.2222

미주 지역 고객 서비스
+1 888 588 4567 (수신자 부담)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객 서비스
+ 852 2844 9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