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미디어의 혁신적 대응의 장 ‘2023 차세대 미디어 대전’ 개최

2023-12-01 16:30
나주--(뉴스와이어)--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이상훈),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가 공동 주관하는 ‘2023 차세대 미디어 대전’ 행사가 12월 11일(월)부터 12일(화)까지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2023 차세대 미디어 대전’의 주제는 ‘변화하는 미디어의 혁신적 대응(Embrace the Media Revolution)’으로 개막식, 기조연설, 방송·미디어 미래전략 콘퍼런스, 뉴테크 융합 미디어·콘텐츠 콘퍼런스, 해외 한국어방송인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먼저 12월 11일(월) 개막식에서는 개회사, 축사에 이어 방송·미디어 산업 진흥에 기여한 유공자를 표창하고, 방송·미디어 진흥사업의 우수성과에 대해 시상한다. 개막식에 이어서는 기조연설이 진행된다. 해외 연사의 ‘글로벌 미디어 시장에서의 성공 비즈니스 전략’과 국내 연사의 ‘무빙의 사례로 본 K-콘텐츠의 가능성’을 통해 방송·미디어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미래 전략을 모색해 본다. 또한 방송·미디어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하는 방송·미디어인의 밤도 마련된다.

12월 12일(화)에는 방송·미디어 미래전략 콘퍼런스가 3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AI·디지털 기술 기반 제작 및 유통시장 활성화 방안 △콘텐츠로부터 시작되는 미디어 플랫폼 확장 전략 △AI·디지털 기술 변화가 가져올 미디어·콘텐츠 산업 변화 등에 대해 전문가 강연과 토론이 진행된다.

아울러 연계행사로 12월 11일(월) 뉴테크 융합 미디어·콘텐츠 콘퍼런스가, 12월 11일(월)부터 12일(화)까지는 해외 한국어방송인 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2023 차세대 미디어 대전’ 행사는 사전 등록 및 현장 등록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 등록은 공식 누리집(https://2023nextmedia.kr)과 SNS 카드뉴스 등의 사전 등록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소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전파의 효율적 관리 및 방송·통신·전파의 진흥을 위한 사업과 정부로부터 위탁받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기관이다. 주요 업무로는 방송통신융합산업 진흥, ICT 기금 운용 및 기금사업 관리, 전파산업진흥·산업인력 배출, 전파자원관리 및 이용환경 최적화 등을 진행하고 있다.

첨부자료:
2023 차세대미디어대전 세부일정.pdf

2023 차세대 미디어 대전: http://2023nextmedia.kr

웹사이트: http://kca.kr

연락처

‘2023 차세대 미디어 대전’ 운영사무국
임지인 매니저
070-4467-233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