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 11월 내수·수출 포함 총 7000대 판매

뉴스 제공
KG 모빌리티 코스피 003620
2023-12-01 16:53
평택--(뉴스와이어)--KG 모빌리티(이하 KGM)는 11월 내수 5050대, 수출 1950대를 포함 총 7000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평택공장 조립라인 통합공사에 따른 생산 중단 및 소비 심리 위축 등으로 인한 내수 판매 물량 감소로 전년 동월 대비 감소한 것이나, 토레스 EVX 출시로 판매 물량이 늘며 전월 대비로는 9.0% 증가했다.

내수 판매는 경기 위축에 따른 렉스턴 스포츠 중심으로 소비 침체 상황이 이어지며 전년 동월 대비 21.4% 감소했으나, 토레스 EVX가 본격적으로 출고를 시작하며 전월 대비 32.8% 증가하는 등 일부 회복세를 보였다.

특히 지자체별로 전기차 보조금 소진 등에도 불구하고 토레스 EVX가 시장에서 호평받아 1667대가 출고되는 등 KGM 역대 단일 모델 월 최대 판매 기록을 세웠던 토레스의 흥행을 이어갔다.

토레스 EVX는 오프로드와 레저 활동에 적합한 정통 SUV 본연의 스타일에 미래 지향적인 전동화 모델의 스타일까지 가미한 중형급 전기 SUV로, 국내 LFP 배터리 중 최고 수준인 1회 충전 433km 주행할 수 있으며 국내 최장 보증기간 10년/100만km를 제공한다.

상승세를 이어오던 수출은 평택공장 조립라인 통합공사에 따른 생산 물량 감소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감소했으나, 누계 대비로는 19.8% 증가한 상승세를 이었다.

KGM은 수출 시장 강화를 통한 물량 확대를 위해 지난달 20일 카이로 기자지구에서 이집트 현지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대리점 관계자 등 대상으로 토레스 시승 행사를 하는 등 수출 시장 마케팅 활동 강화에 나서고 있다.

KGM은 평택공장 조립라인 통합공사에 따른 생산 중단과 소비 심리 위축 등으로 인해 판매가 전년 동월 대비 감소했다며, 토레스 EVX가 본격적으로 국내외 출고를 시작해 판매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공격적인 내수 시장 대응은 물론,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kg-mobility.com/kr/index.htm...

연락처

KG 모빌리티
커뮤니케이션팀
차기웅 팀장
02-3469-205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KG 모빌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