릭스폰트, 폰트 구독 플랫폼으로 도약… 국내외 파트너사 입점

이용자에게 다양한 가치와 혜택 제공에 주력

뉴스 제공
폰트릭스
2023-12-04 10:00
서울--(뉴스와이어)--폰트릭스의 폰트 구독 플랫폼 ‘릭스폰트’는 이용자에게 더 다양한 가치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외 폰트업체 5개사와 입점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최근 폰트업계가 구독 서비스로 전환한 이후 구독 플랫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릭스폰트는 이런 시대적 흐름에 맞춰 업계의 치열한 경쟁과 세계적인 경기 침체 상황 속에서 비즈니스 방향성에 대한 고민을 계속했다. 그리고 자사가 보유한 ‘기본’에 입각한 폰트의 완성도와 안정감은 유지하면서 새롭고 다양한 가치를 가진 파트너사와 제휴를 통해 이용자에게 구독 다양성과 만족감을 높여 폰트 구독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마스터 플랜을 수립했다.

이번에 릭스폰트에 입점한 5개 파트너사는 국내 기업 다온커뮤니케이션, 닥터폰트, 티랩, 타이포디자인연구소와 해외 기업 TypeType이다. 브랜드별 주요 특징은 △한글의 감성을 시각적으로 풀어낸 ‘다온폰트’ △주목성과 가독성이 높은 헤드라인 서체에 주력한 ‘닥터폰트’ △실험 정신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는 ‘티랩’ △한글의 조형미를 표현한 ‘타이포디자인’ △국내 최초로 입점한 라틴폰트 ‘TypeType’으로 요약된다.

현재 릭스폰트에서는 새롭게 입점한 브랜드에 대한 특별 이벤트 ‘브랜드 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다. 브랜드 페스티벌 기간 기본 무료폰트와 브랜드 폰트를 포함해 약 1500종의 폰트를 무료 체험할 수 있다. 1차 이벤트 기간(10월 17일~11월 17일)에 TypeType과 다온폰트, 2차 이벤트 기간(11월 21일~12월 21일)에는 닥터폰트, 타이포디자인연구소, 티랩의 폰트를 모든 제작물에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김원준 폰트릭스 대표이사는 “릭스폰트 플랫폼은 이용자의 경험 스펙트럼을 확장하고 다양한 상호 거래 환경 속에서 네트워크 효과를 창출하여 성장을 가속할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폰트릭스 소개

2005년 회사 설립 이후 좋은 글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폰트릭스는 최고의 전문 인력들이 18년 동안 740여종의 자사 폰트, 기업 전용 폰트, 다국어 폰트 등 다양한 폰트 개발과 다수의 폰트 개발 관련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타입 디자인 전문 회사다. 삼성전자 ‘Samsung One’, 네이버 ‘나눔서체 시리즈’, 현대카드 ‘모던’, 카카오, MBC, CJ, 티몬, 넥슨 등 유명 서체를 개발했다.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응해 폰트 구독 플랫폼 ‘릭스폰트’을 운영하며, 국내외 유명 폰트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Rix락 베리어블로 2022년 IF DESIGN AWARD와 2021 Red Dot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롯데마트 전용 서체로는 2023 IF DESIGN AWARD typeface design 및 2023 Red Dot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또 LINE 일본어 및 한자로 2023 Good Design Award를 받았다.

웹사이트: https://www.rixfontcloud.com

연락처

폰트릭스
마케팅실
윤형섭 이사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폰트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