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28 UAE에서 개최된 자이드 지속 가능성상 시상식에서 11개 수상자 시상
시상식에는 COP28에 참가한 수많은 각국 대표단 단장, 장관, 정부 고위 관계자, 수상자 및 최종 후보자들이 참석했다.
대통령은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지속 가능성 증진을 위한 그들의 노력을 칭찬하고 이 분야에서 중요한 기여를 계속해 줄 것을 권고했다. 대통령은 UAE가 건국의 아버지인 고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얀(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이 닦아 놓은 지속 가능성 분야의 유산과 토대 위에서 꾸준하게 기반을 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하여 대통령은 지속 가능한 개발을 발전시키고 인류에 봉사하며 혁신가, 기업가, 청년들이 지구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데 있어 자이드 지속 가능성상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했다.
이 상은 보건, 식량, 에너지, 물, 기후 관련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중소기업, 비영리 단체, 고등학교에 상을 수여함으로써 UAE 건국의 아비지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얀의 유산을 기리는 상이다. 15년 동안 106명의 역대 수상자를 통해 이 상은 전 세계 3억8400만 명의 삶을 혁신했다.
이번 수상자 11명은 저명한 심사위원단이 9월에 선정했으며, 보건, 식품, 에너지, 물, 기후 행동, 글로벌 고등학교 등 6개 부문에서 영향력 있고 혁신적이며 영감을 주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기여하고 헌신한 각 출품작을 엄격하게 평가했다.
자이드 지속 가능성상은 지속 가능하고 인도주의적인 개발을 촉진하는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 출연금을 미화 360만 달러에서 590만 달러로 즉시 늘릴 예정이다.
아랍에미리트 산업첨단기술부 장관이자 자이드 지속 가능성상 사무총장 겸 COP28 의장인 술탄 아흐메드 알 자베르(H.E. Dr. Sultan Ahmed Al Jaber)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오늘 UAE는 보건, 식량, 물, 에너지, 기후 행동 부문의 특출난 수상자들에게 각각 미화 100만달러,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 각 수상자에게 미화 15만달러를 수여하면서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취약한 지역사회에 힘을 실어주기 위한 노력을 재확인했다. 이 막대한 자금은 이들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확장하고 전 세계, 특히 글로벌 사우스 전역에 걸쳐 혁신적인 진전을 이루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자이드 지속 가능성상 15주년이 끝나가는 시점에 우리는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개발과 기후 행동을 추진하는 UAE의 사명을 깊이 생각해본다. 이 상은 셰이크 자이드가 남긴 사회적 선이라는 유산을 기릴 뿐만 아니라 그의 비전을 전 세계로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 상은 기금 규모가 더 커지면서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기후에 취약한 지역사회의 웰빙과 경제 발전을 개선하는 혁신적인 솔루션 지원을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신설된 기후 행동 부문에서는 나미비아의 중소기업인 켈프 블루(Kelp Blue)가 심해에 대규모 다시마 숲을 조성하는 야심찬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를 통해 해양 생물 다양성 회복에 기여하는 동시에 연간 10만 톤의 CO2를 대기에서 포집할 수 있다. 또한, 이 회사의 운영은 해안 지역 사회에 일자리를 창출했다.
보건 부문에서는 인도네시아의 닥터셰어(doctorSHARE)가 바지선에 장착된 수상 병원처럼 도달하기 어려운 지역에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구적인 작업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들의 영향력은 상당해서 16만 명 이상의 환자를 치료해왔다.
식품 부문에서는 팔레스타인의 가자 도시 및 도시 주변 농업 플랫폼(Gaza Urban & Peri-urban Agricultural Platform, GUPAP)이 가자지구의 농업 부문을 더욱 탄력적으로 지원하는 데 기여하여 수상했다. 이 NPO는 현지에서 생산된 식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200명의 여성 농업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7000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다.
에너지 부문에서는 르완다의 중소기업인 이그나이트 파워(Ignite Power)가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의 라스트 마일 지역 사회에 저렴한 전기를 공급하는 혁신적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종량제 태양광 솔루션을 통해 250만 명에게 전기를 공급하고 60만 톤의 CO2 배출을 방지했다. 이그나이트 파워는 청정 에너지에 대한 접근성을 넘어서서 태양열 관개 솔루션을 도입하고 3500개의 지역 일자리를 창출했다.
물 부문에서는 프랑스의 비영리단체인 오 에 비(Eau et Vie)가 도시 가정에 수도꼭지를 설치하여 빈곤 지역의 깨끗한 물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한 것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를 통해 10개 도시 27개 지역 사회의 5만2000명에게 식수 접근성이 향상되었다. 또한 66,000명의 위생 관행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물 비용을 75% 절감했다.
심사위원장이자 아이슬란드 공화국의 전 대통령인 올라푸르 라그나르 그림손(Ólafur Ragnar Grímsson)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올해의 수상자들은 긴급한 글로벌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에서 놀라운 독창성을 입증했다. 이러한 수상자들이 전 세계 지역사회에서 실질적이고 확장 가능한 변화를 촉진하여 우리가 중요한 기후 행동 목표를 향해 나아갈 힘을 주고,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한 미래로 나아갈 길을 만들 것이라고 확신한다.”
또한 자이드 지속 가능성상은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을 통해 청소년들을 참여시키고, 청소년들이 지역사회를 지원하고 미래의 지속 가능성 리더가 되는 데 있어 적극적인 역할을 하도록 장려한다. 47개 글로벌 고등학교 수상자들은 자신의 지역사회에서 5만5186명 이상의 학생과 45만3887명의 주민의 삶에 영향을 미쳐왔다.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 수상자는 미주 대륙을 대표하는 콜레지오 데 알토 렌디미엔토 데 라 리베르타드(Colegio De Alto Rendimiento De La Libertad)(페루),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를 대표하는 그와니 이브라힘 단 하자 아카데미(Gwani Ibrahim Dan Hajja Academy)(나이지리아), 중동 및 북아프리카를 대표하는 국제학교(International School)(모로코), 유럽 및 중앙아시아를 대표하는 노스플릿 테크놀로지 칼리지(Northfleet Technology College)(영국), 남아시아를 대표하는 KORT 교육 단지(KORT Education Complex )(파키스탄), 마지막으로 동아시아 및 태평양을 대표하는 베이징 고등학교 제35호(Beijing High School No. 35)(중국) 등이었다.
자이드 지속 가능성상 소개
자이드 지속 가능성상은 UAE 건국의 아버지인 고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얀의 유산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이 상은 보건, 식량, 에너지, 물, 기후 행동 및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에서 혁신적인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조직과 고등학교를 인정하고 포상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개발과 인도주의적 행동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5년 동안 106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이 상은 전 세계 3억8400만 명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뉴스 제공: AETOSWire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654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zayedsustainabilityprize.com/
연락처
자이드 지속 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
모하메드 알 다칵(Mohammed Al Daqqaq)
+971507037115
Mohammed.daqqaq@bcw-global.com
이 보도자료는 Zayed Sustainability Prize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