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토, 서울시 청계천 ‘디지털 다국어 서비스’ 리뉴얼 오픈

뉴스 제공
플리토 코스닥 300080
2023-12-04 09:16
서울--(뉴스와이어)--언어 데이터 및 전문번역 서비스 기업 플리토(대표 이정수, 코스닥 300080)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울시 청계천 ‘디지털 다국어 서비스’를 전격 리뉴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 오픈한 청계천 ‘디지털 다국어 서비스’는 플리토가 ‘2017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공개 오디션’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참여한 사업으로, 한글로 표기된 각종 안내문과 표지판을 현장에 비치된 QR코드만 스캔하면 다국어 번역 결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청계천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청계천 일대 주요 명소에 대한 설명과 역사, 문화 등을 모국어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은 기존 텍스트로만 제공되던 서비스에서 TTS(텍스트-음성 변환; Text-to-Speech) 기술을 새롭게 탑재해 콘텐츠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도록 개편했으며, 편의성 향상을 위해 UX(사용자 경험)를 전면 재단장 하는 등 방문객들이 시청각적으로 폭넓은 경험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다.

청계천 디지털 다국어 서비스는 한국어를 포함해 영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프랑스어, 독일어, 인도네시아어, 일본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등 총 11개 언어를 지원한다. 플리토는 AI 기반 번역 플랫폼과 전문번역실을 병행 운영하며 쌓아온 다년간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청계천뿐만 아니라 국립한글박물관, 국내 3대 대형 백화점 등에도 고품질의 다국어 디지털 번역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서울의 대표 관광지 청계천이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자신의 모국어로 쉽고 편리하게 우리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대표적인 랜드마크가 되길 바란다”며 “플리토는 이번 청계천 디지털 다국어 서비스를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들과 융합해 외국 관광객들이 편리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확장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flitto.com/

연락처

플리토
마케팅팀
조화음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플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