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그룹 대한해운, 현대글로비스와 480억 장기대선계약 체결

뉴스 제공
대한해운 코스피 005880
2023-12-04 10:37
서울--(뉴스와이어)--SM그룹(회장 우오현) 해운부문 계열사 대한해운이 현대글로비스와 자동차운반선(PCTC선) 장기대선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공시했다.

장기대선계약은 2015년 체결한 대선계약(자동차운반선 1척)의 연장선에 있는 것으로, 대한해운은 장기대선계약을 통해 양사 모두 안정적으로 선박을 운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계약 금액은 약 480억원 규모로 지난해(2022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금액 3%에 달한다. 계약 기간은 2024년 7월부터 35개월이며 현대글로비스에서 원할 경우 계약 기간을 1개월 연장 가능하다.

대한해운은 최근 해운 시황의 악화에도 불구하고 본 건과 같은 장기 계약을 통한 전용선 위주의 사업 구조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실제로 대한해운은 2023년 3분기에 시장기대치의 15.5%를 상회하는 영업이익을 시현했으며, 증권가는 저시황 국면에서 가장 안전한 해운사라는 것을 증명했다고 평가한 바 있다.

대한해운은 이번 장기대선계약 체결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게 됐다며, 안정적인 전용선 계약을 체결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불확실한 시황을 철저히 분석해 이익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realines.co.kr

연락처

대한해운
이선근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대한해운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