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창업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 진행

2023-12-04 14:52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현기)는 ‘창업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의 1차 집체 교육(11월 6일)을 시작으로 2차 비대면 교육, 3차 창업현장 컨설턴트 멘토링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지주현 사무처장은 “이번 과정은 인천광역시 예산사업으로 인천시소상공인연합회가 매년 진행하는 소상공인의 성공적 창업을 위한 창업아카데미 사업의 하나”라며 “창업 예비자 및 창업 중인 인천의 소상공인을 위한 강의와 창업 현장을 멘토와 함께 직접 방문해 컨설팅을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현장 위주의 살아 있는 교육으로 실패 요소는 줄이고, 성공 요소는 배우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과정은 이론 위주 교육이 아닌 예비창업자가 직접 점포 현장을 방문, 멘토 컨설턴트와 함께 컨설팅에 참여함으로써 창업자가 창업 과정에서 빠질 수 있는 자기 매몰의 오류를 줄이고, 상권 분석 및 경쟁력 제고 등 창업을 객관적으로 준비하는 사전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며, 나아가 창업자가 크리에이터로서 갖춰야 할 최소한의 개념과 아이디어를 개발할 수 있게 하는 게 목적이자 특징이다.

‘창업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창업자는 단순히 ‘장사하는 사람’으로서가 아닌 크리에이터적 면모를 갖춰야만 성공할 수 있는 치열한 경쟁 시대가 됐으며, 전문가인 멘토와 멘티(교육생)가 함께 점포·사업장을 찾아 실제 컨설팅을 함께함으로써 실효성이 있는 교육을 통해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 게 기획 의도다.

지주현 사무처장은 “‘창업크리에이터’라는 신조어를 만들고 양성과정의 기획을 총괄한 오현교 남동구소상공인연합회장과 멘토로 참여해준 허왕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이사에게 감사의 말씀를 전한다”고 말했다.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창업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1단계 이론 집체교육 △2단계 이론 및 토론 형태의 비대면 교육 △3단계 전문가 멘토와 함께 현장 컨설팅 방식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소개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4조에 따라 2014년 4월 30일 설립된 법정 단체인 소상공인연합회의 인천지회다. 회장은 김현기 회장으로, 인천시 각 구에 10개의 지부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incheon.kfme.or.kr

연락처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 홍보대행
글로벌사이트협동조합
이화숙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