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서대문구 학교폭력 예방 위한 다양한 사업 운영 및 사업보고회 개최

2023-12-04 16:30
서울--(뉴스와이어)--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위탁 운영하는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미숙)는 2023년 한 해 동안 서대문구 청소년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지원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교육·집단프로그램·또래상담활동·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센터에서 자체 연구 개발한 학교폭력 예방 반별 프로그램인 ‘협조자프로젝트’와 ‘해결생각유레카’는 초등 4개교 348명, 중등 3개교 209명이 참여했다. 또한 학교 단위로 실시되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은 초등 2개교 1213명, 중등 2개교 645명이 참여했으며 생명존중 및 자살 예방 교육은 초등 2개교 183명, 중등 3개교 1397명이 참여했다. 솔리언또래상담교육은 8회 실시돼 올 한 해 총 61명의 서대문구 청소년 또래상담자를 양성했다.

특히 센터는 2023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공모사업으로 서대문구 솔리언또래상담연합회 청소년동아리 ‘또래가치’를 운영했으며, 또래상담심화교육, 또래상담교사간담회,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그중 캠페인은 센터의 특색 있는 아웃리치 사업으로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간식차와 함께 진행해 높은 호응 속에 진행됐다.

박미숙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앞으로도 서대문구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러한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다양한 성과들은 12월 7일(목) 15시에 연세대학교 공학원 대강당에서 ‘수고했어, 올해도’라는 타이틀로 센터의 보고 대회를 개최해 알릴 예정이다.

한편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서대문구 위기청소년을 보호, 지원하기 위한 청소년안전망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심리검사 등을 지원하고 있다. 상담 신청은 전화, 카카오톡채널(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을 통해 가능하다.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서대문구에서 한국청소년재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서대문에 거주하는 청소년 및 학부모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 프로그램, 아웃리치, 멘토링 서비스, 온·오프라인 패트롤 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dm7979.or.kr/

연락처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최에스더
02-3141-13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