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DI, 데이터를 통해 본 대학교육혁신의 현재와 미래 주제로 포럼 개최

뉴스 제공
한국교육개발원
2023-12-05 10:00
진천--(뉴스와이어)--한국교육개발원(KEDI, 원장직무대행 임후남)은 2023년 12월 6일(수) 오후 2시부터 ‘데이터를 통해 살펴본 대학교육혁신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제204차 KEDI 교육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본원의 고등·평생연구본부에서 2023년 수행한 연구의 주요 성과를 토대로 대학 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혁신의 양상과 모습을 다양한 조사와 현황 분석을 통해 살펴보고, 대학 교육 혁신의 지속 가능한 추진을 위한 과제와 이슈를 논의하는 자리다.

첫 번째 발표에서는 한국교육개발원 백승주 연구위원(대학역량진단센터)이 ‘데이터 기반 대학교육혁신 모니터링 연구’에서 수행한 다양한 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대학 현장의 목소리로 살펴본 대학교육혁신’을 주제로 대학 현장에서 인식하고 있는 교육혁신의 수준과 요구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두 번째 발표에서는 한국교육개발원 유예림 연구위원(고등교육연구실)이 ‘대학 학과·전공 운영 실태 분석’ 연구에서 수행한 대학 융합 교육의 현황 분석을 통해 앞으로 우리 대학의 융합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토론 세션은 장용석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장, 이상석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부총장, 김민희 대구대학교 교육혁신원장, 도승연 광운대학교 글로컬교육센터장 등 총 4명이 ‘담대한 교육혁신을 통해 그려내는 대학교육의 미래’라는 주제로 종합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포럼을 통해 객관적 조사 자료와 현황 분석에 기초한 대학 교육혁신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고, 이를 토대로 대학 교육혁신의 방향에 대한 활발한 교류의 장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한국교육개발원 소개

한국교육개발원은 국무총리실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속의 정부 출연 연구 기관이다. 다양한 연구·사업을 통해 교육 분야 국정 과제를 지원하고, 국가 수준의 중장기 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2023년 창립 51주년이 된 한국교육개발원은 교육 현장 중심 연구, 데이터 기반 연구 강화를 통해 교육 체제의 혁신을 선도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kedi.re.kr

연락처

한국교육개발원
홍보자료실
한지연
043-530-92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