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신규 듀얼 코어 X3 서버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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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IBM
2005-11-16 09:23
서울--(뉴스와이어)--한국IBM(대표 이휘성)은 오늘 신규 듀얼 코어 X3 서버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듀얼 코어 X3 서버는 기존에 코드명 “팩스빌 MP”로 명명되었던, 듀얼-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 7,000시컨스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듀얼-코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제품으로, 듀얼 코어 기술을 전력, 열, 칩세트 관점에서 지원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IBM의 X3 기반의 서버 라인은 제품 개발 및 고객 서비스 부분에서 인텔 서버 시장을 지속적으로 이끌고 있으며, 2005년 3사분기 TBR (Technology Business Research)의 “인텔 기반의 서버 기업 IT 구매 행위 & 고객 만족 조사”에서 IBM이 1위로 선정되었다.

이번에 시장에 출시되는 듀얼-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 기술 기반의 신규 듀얼-코어 x시리즈? 460는 확장 데이터 베이스 서빙 및 업계 선두의 VMware ESX 서버를 활용한 서버 통합 프로젝트 모두에서 성능을 추가로 개선시킬 것이다. The x460 엔트리 컨피켜레이션은 저렴한 4 프로세서 서버로 시작하며, 8 섀시 구성 환경을 활용하여 쉽게 32 프로세서로 확장될 수 있어 고객 필요에 따른 확장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x366 서버와 DB2 UDB 는221,017 tpmC를 달성하여TPC-C 온라인 거래 프로세싱 벤치마크에서 4 프로세서 시스템 성능의 세계 신기록을 갱신했다. (1) 듀얼-코어 x366 은 싱글 코어 x366 (2)보다 성능을46% 개선하였다.

※ 참고
(1) 인텔 제온 프로세서 7040 3.00GHz의 x366 (4 프로세서/8 코어/16 스레드) 221,017 tpmC, $8.27/tpmC, 2006년 3월 31부터 모든 솔루션 이용가능
(2) 인텔 제온 프로세서 MP 3.66GHz (4 프로세서/4 코어/8 스레드)의 x366, 150,704 tpmC, $6.00/tpmC, 2005년 8월 20일부터 모든 솔루션 이용가능

<관계자 커맨트>

IBM x시리즈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 레오 수아레즈(Leo Suarez)
“x64 서버는 점점 더 정교한 설계를 기반으로 시장에 출시되고 있으며, 그에 따라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 구동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IBM은 호환성을 지닌 전 제품에 걸쳐 64 비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서버업체이며, TBR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이 보여 주듯이 이러한 폭넓은 호환성 및 가용성이 고객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진다.

인텔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그룹 수석 부사장 패트릭 갤싱어(Patrick Gelsinger)
듀얼-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 출시로, IBM은 고객들에게 뛰어난 성능을 지닌 믿을만한 플랫폼을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이다. 엔터프라이즈 서버의 선두업체로 IBM 은 X3 아키텍쳐 기반의 서버를 통하여 인텔과 IBM의 우수성을 결합하여 보다 발전된 서버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2005년 3사분기 Technology Business Research 결과>

TBR이 새로 발표한 2005년 3사분기“인텔 기반의 서버 기업IT 구매 행위 &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IBM이 “서버 지원 서비스 전반에서의 개선” 분야의 높은 점수를 받아 HP와 Dell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고객들은 벤더들을 차별화하는 가장 핵심요소로 하드웨어 신뢰성을 꼽았으며, 신뢰성, 지원, 상품 디자인에서 고르게 우수성을 보인 IBM의 능력을 높이 샀다.

경쟁사들과 달리 IBM은 오래전부터 64비트 x86서버 분야에 X3아키텍쳐와 같은 혁신을 제공하기 위해 R&D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다. TBR은 IBM고객들이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 우수성을 중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TBR 조사는 북미 지역의 420개 중견기업 및 대기업을 상대로 실시되었으며, 조사 결과 IT 서비스에 대한 총 고객 만족 경험을 측정하는 표준인 가중 만족 지수 기준으로 IBM이 경쟁사인 HP와 Dell을 제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IBM은 기업 지원 부분에서도 두각을 나타내었다. 이번 조사는 하드웨어 신뢰성, 인도 시간, 부품 이용가능성, 현장 및 전화 지원, 서버 관리 툴, 전반적인 가치, 벤더와의 관계 등을 조사 항목으로 실시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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