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와 감사업무 협약 체결

디지털 재난 예방 및 IT분야 내부통제 강화 업무교류·지원

뉴스 제공
한국지역난방공사 코스피 071320
2023-12-05 13:22
성남--(뉴스와이어)--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는 5일(화) 분당 본사에서 한국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회장 나재훈, 이하 ISACA)와 ‘디지털 재난 예방 및 IT분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감사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감사업무 협약은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에 있어 공공서비스 부문에서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데이터 운용이 더욱 요구되는 시점에서, 공공기관과 IT 감사·통제 분야 최고 전문가 단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신뢰받는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정보시스템 감사·감리, 통제, 보안, IT거버넌스 역량 강화 △정보 보호 컴플라이언스 준수 및 공공데이터 품질확보를 위한 내부통제 강화 △정보시스템 내부통제 글로벌 표준 관련 협업체계 운영 등을 위한 상호 협력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김좌열 한난 상임감사위원은 “IT 분야의 발전 및 다양한 분야로의 적용이 두드러지고, 사회문화, 경제, 환경 측면에까지 깊은 영향력을 행사하는 상황에서 IT 발전이 불러올 수 있는 반작용을 면밀히 살펴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에 협력하는 한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대비한 ESG정보 관리, AI감사 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dhc.co.kr

연락처

한국지역난방공사
홍보팀
김종섭 차장
031-780-404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지역난방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