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한화파워시스템과 가스터빈 경쟁력 구축을 위한 기술협력 추진

수소혼소 가스터빈 기술개발 및 유지보수 기술협력을 위한 MOU 체결

뉴스 제공
한국지역난방공사 코스피 071320
2023-12-05 15:40
성남--(뉴스와이어)--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는 운영 중인 LNG 가스터빈의 친환경 고효율 발전 시스템인 수소혼소 터빈으로의 전환을 단계적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해외 제작사 기술 의존도가 높은 발전설비의 국내 기술력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중이다.

한난은 5일(화) 가스터빈 전문기업인 한화파워시스템과 ‘수소혼소 가스터빈 및 장기 유지보수계약 분야 상호 기술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한화파워시스템은 가스터빈의 핵심 설비인 고온부품의 설계·생산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화그룹 계열사인 미국 PSM사와 협업으로 세계 최초·최대 수소혼소(60%) 터빈 실증에 성공하기도 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수소혼소 가스터빈 개조(Retrofit) 기술 △가스터빈 유지보수 및 △주요 부품 국산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가스터빈의 수소터빈의 전환 기반 마련과 가스터빈 유지보수의 국내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세민 한난 플랜트기술처장은 “이번 협약이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수소가스 터빈으로의 전환과 국내 기술자립도 제고를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 및 국내·외 시장개발 확대를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dhc.co.kr

연락처

한국지역난방공사
홍보팀
김종섭 차장
031-780-404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지역난방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