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 유망기업 성장 견인

12월 5일 충남대와 지역기반 물산업 유니콘 기업 배출을 목표로 물산업 경쟁력 강화 및 유망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한국수자원공사
2023-12-05 15:42
대전--(뉴스와이어)--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장 윤석대)와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는 12월 5일(화) 대전시 유성구 인터시티호텔에서 물산업 경쟁력 강화 및 유망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CNU×K-water 스타트업 데이’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물산업 유망기업 육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협력의 필요성에 대한 깊은 공감대를 바탕으로 기술개발 및 국내외 판로개척 등 전주기 성장지원을 통해 지역 기반 유니콘 기업 배출을 위한 협력을 주요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한국수자원공사는 기업들의 기술 실·검증을 위한 테스트베드 제공, 지역혁신 벤처펀드 등 출자펀드를 연계한 투자유치 및 국내·외 판로개척 등을 지원한다. 또한 충남대학교는 한국수자원공사가 지원하는 스타트업 창업교육의 공동개발·운영, 기업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공동연구, 물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통 등을 추진한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각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역량을 결집해 물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업 성장지원뿐 아니라 향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클러스터인 ‘지방 스페이스-K’의 대전 유치 지원을 위해 대전시와도 긴밀히 협업하는 등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이어 진행된 ‘CNU×K-water 스타트업 데이’ 행사에는 토크 콘서트와 한밭대학교 최종인 교수의 ‘산학협력과 스타트업이 이끄는 도시발전’ 창업특강, 지역 생태계 포럼, K-water 사내벤처와 지역기업 30개 사의 투자유치 IR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취준생에도 필요한 창업역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토크 콘서트에는 K-water 사내벤처 기업 10개 사도 함께 참여해 학생 및 관중들과 직접 소통하며 경험을 공유하고, 다양한 관점과 풍부한 사례를 제공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윤석대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물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내실 있는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강화된 산학협력체계를 바탕으로 혁신기업 및 인재육성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미래를 선도할 유니콘 기업을 배출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water.or.kr

연락처

한국수자원공사
홍보실
이은진 차장
042-629-25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