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개발기금, 로군 수력 발전 프로젝트에 1억달러 개발 차관 제공

샤흐리나브, 타지키스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사우디개발기금(Saudi Fund for Development, SFD) 최고경영자 술탄 알 마르샤드(Sultan Al-Marshad)가 타지키스탄 재무부 장관 카호르조다 파이지딘 사토르(Kahhorzoda Fayziddin Sattor)와 새로운 개발 차관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을 통해 SFD는 에너지, 식량, 물 안보를 강화하고 타지키스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육성할 획기적인 이니셔티브인 ‘로군 수력 발전 프로젝트(Rogun Hydropower Project)’에 미화 1억달러를 지원한다.

서명식에는 주 타지키스탄 사우디아라비아 왕국 대사 왈리드 알-레시아단(H.E. Waleed Al-Reshiadan)과 주 사우디아라비아 타지키스탄 대사 아크람 카리미(H.E. Akram Karimi)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SFD의 개발 차관은 타지키스탄의 보다 지속 가능하고 공평한 식량과 물의 미래에 기여하는 동시에 에너지 전환과 기후 회복력을 촉진하는 데 사용된다.

이 프로젝트는 국가 에너지 안보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재생 가능한 전기 공급을 통해 현지 수요를 충족하고 국가적·지역적으로 전력 생산을 확대하여 3600MW의 에너지를 생산함으로써 타지키스탄 공화국의 지속 가능한 개발이 진전하도록 돕게 된다. 이 차관 계약은 또한 335미터 높이의 댐 건설에 자금을 지원하여 관개 능력을 향상하고 전국적으로 농업 활동을 강화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우회 및 배수를 위한 4개의 유압식 터널 건설을 통해 홍수 방지를 개선할 것이다. 아울러 담수화를 통해 사람들에게 깨끗하고 마실 수 있는 물을 공급하고, 직접적, 간접적 일자리를 창출하여 사회 경제적 개발을 진전시키도록 돕는다.

중요한 점은 이 프로젝트가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 SDG)의 실현, 특히 SDG 2(기아 퇴치), SDG 6(청정한 물과 위생), SDG 7(저렴한 청정에너지)의 목표 실현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이번 서명식에서 SFD 최고경영자 술탄 알-마르샤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오늘의 서명식은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공동의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SFD는 이 획기적인 개발 차관을 통해 타지키스탄의 에너지 미래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개발과 국민의 웰빙을 지원하고 있다. 로군 수력 발전 프로젝트는 청정 재생에너지로 움직이는 밝은 미래를 위한 희망의 등불이다. 이 프로젝트로 타지키스탄은 환경 보호와 번영을 향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소셜 미디어
트위터: @SaudiFund_Dev
인스타그램: saudifund_dev
페이스북: SaudiFundDev
유튜브:@SaudiFund_Dev

뉴스 제공: AETOSWire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6672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fd.gov.sa/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사우디개발기금(Saudi Fund for Development)
란다 알호탈리(Randah Alhothali)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문 사무총장
휴대전화: +966554500881
ralhothali@sfd.gov.sa

나와프 알로즈루시(Nawaf Alojrush)
미디어 부문 디렉터
alojrush@sep.gov.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