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KW, 멕시코 공장 증설 위해 1억유로 투자

뉴스 제공
ZKW
2023-12-06 11:50
비젤부르크, 오스트리아--(뉴스와이어)--국제적인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는 ZKW가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미국에 대한 전략적 지향점인 멕시코 실라오 지역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ZKW 그룹은 11월 29일 개소식과 함께 멕시코 실라오 공장의 3차 확장 단계를 완료하고, 새로 추가된 1만5700㎡ 규모의 공장을 공식적으로 가동했다. 또한 이날 2025년까지 약 7000㎡의 추가 생산 공간과 1100여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차기 확장 단계의 착공식도 진행됐다.

ZKW 그룹의 CEO 빌헬름 슈테거 박사(Dr. Wilhelm Steger)는 “이번 확장을 통해 전략적으로 중요한 미국·캐나다·멕시코 경제 지역(NAFTA)의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조명 시스템을 제조하기 위해 생산 능력을 늘리고, 약 200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ZKW는 세번째 공장 증설을 위해 실라오에 1억유로(18억8000만 멕시코 페소) 이상을 투자하고 있다.

ZKW는 2016년부터 실라오에서 BMW, 포드 링컨, 제너럴 모터스(GM), 메르세데스 벤츠, 닛산 인피니티, 폭스바겐, 볼보 등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업체를 위한 고품질 헤드라이트를 생산하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공장 확장과 2025년까지 예정된 확장 계획을 위해 실라오 공장에 1억유로 이상을 투자하고 있다.

현재 멕시코에는 1658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미국과 멕시코의 수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를 위한 고품질 조명 시스템을 생산하고 있다. 2025년부터는 폭스바겐과 GM의 헤드라이트와 중앙 조명을 실라오에서 생산할 예정이다. ZKW에게 북미는 2028년까지 매출의 약 30%를 차지하며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전략적으로 중요한 시장이다. ZKW 멕시코 공장 총괄 매니저인 도미니크 불레그(Dominique Boulegue)는 “장기적인 목표는 특히 미국·캐나다·멕시코 간 북미자유무역협정(USMCA) 시장에 대한 ZKW의 성장 전략을 더욱 강화하는 것이다. 2026년까지 ZKW 멕시코는 최대 4000명의 직원과 함께 연간 약 450만 개의 헤드라이트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최첨단 프로덕션

ZKW 멕시코는 최첨단 기술과 기계(플라스틱 사출 성형 시스템, 하드 코팅 및 도장 시스템, 김서림 방지 및 금속 증착 기계 등)를 사용해 조명 시스템용 커버 렌즈, 광학 렌즈 및 전자 부품뿐만 아니라 완전한 헤드램프를 생산한다. 세 번째 확장 단계를 통해 ZKW는 실라오의 헤드램프 생산 능력을 120만 개까지 늘릴 계획이며, 새롭게 창출되는 일자리를 위해 전문가(엔지니어, 기술자, 상업 및 지원 직원)를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도미니크 불레그 총괄 매니저는 “ZKW 멕시코의 성공에 헌신과 헌신을 아끼지 않은 모든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우리는 지금 이 순간 ZKW 멕시코의 역사상 중요한 이정표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개소식 개최 및 기념비 제막

개소식과 기념비 제막 행사에는 주지사 디에고 신후 로드리게스 발레호(Diego Sinhue Rodriguez Vallejo), 무역 컨설턴트 넬라 헹슬러(Nella Hengstler), 비즈니스 대표 라몬 알파로(Ramón Alfaro), 실라오 시장 카를로스 가르시아 비야세뇨르(Carlos García Villaseñor), ZKW 그룹 CEO 빌헬름 슈테거 박사(Dr. Wilhelm Steger), 공장 총괄 매니저 도미니크 불레그(Dominique Boulegue) 및 기타 많은 정재계 저명인사들이 참석했다.

※보도자료 관련 이미지는 ZKW 웹사이트(https://zkw-group.com/en/home/newsroom/news/zkw-expands-site-in-mexico-by-a-further-100-million-euros)에서 확인할 수 있다.

ZKW 소개

ZKW 그룹은 혁신적인 프리미엄 조명 시스템 및 전자 분야의 전문 기업이다. 시스템 공급자로서 ZKW 그룹은 세계적인 자동차 산업 파트너다. 그룹은 ‘Bright Minds, Bright Lights.’라는 모토에 따라 국제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를 위한 복합적인 프리미엄 조명 및 전자 모듈을 개발 및 생산한다. ZKW는 가격경쟁력이 높고, 고성능 LED 제품을 제공한다. ZKW 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총 12지역의 법인 및 지사를 확보하고 있고, 이들은 개발과 생산 부분에서 체계적으로 연결돼 있다. 2022년 기준, 전사적으로 약 1만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며 13억6000만유로 이상의 총매출을 달성했다.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모든 모빌리티 개념에 맞는 선구적 프리미엄 ZKW 조명 및 전자 시스템’이라는 기업 비전에 따라 최고 품질의 첨단 기술 제품을 제조하고 혁신적인 조명 시스템의 개발을 추진하는 것이 본 기업의 최우선 목표다. 발명과 혁신으로 ZKW 그룹은 자동차를 더욱 열정적이며 개성 있게, 더욱 안전하게 그리고 더욱 에너지 효율적으로 발전시킨다. ZKW의 전방위적인 다양한 제품에는 메인 전조등, 안개등, 후미등, 점멸등, 번호등 및 전자 모듈이 있다. 유명 자동차 제조업체와 그 브랜드는 ZKW의 혁신적인 제품을 신뢰한다. ZKW는 BMW(BMW, Rolls Royce), DAIMLER(MERCEDES-BENZ 승용차 및 트럭), FORD(Lincoln, Ford), GEELY(Volvo, Polestar, Lynk & Co, Geely), GENERAL MOTORS(Buick, Chevrolet, Cadillac), Hyundai (KIA), JLR (Jaguar, Landrover), Stellantis (Opel, Citroen), RENAULT/NISSAN(Infiniti, Alpine), VGTT(Volvo Trucks, MACK) 및 VW(Audi, Porsche, Skoda, Lamborghini, MAN, VW, Seat) 등을 주요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ZKW는 차별화된 디자인의 지능형 자동차 조명시스템을 공급하는 선도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s://zkw-group.com/en/

연락처

ZKW 그룹(ZKW Group GmbH)
산드라 시메오니디스-후버(Sandra Simeonidis-Huber)
그룹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43 7416 505 2051
이메일 보내기

ZKW 홍보대행
시너지힐앤놀튼
김효정 사원
+82 2 2287 0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