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다테크-TTTech Auto, 자율주행 안전성에 큰 도약 이뤄내

고장 시 안전 작동 아키텍처를 위한 공동 시연기 개발

뉴스 제공
LeddarTech
2023-12-06 16:27
퀘벡시티, 캐나다--(뉴스와이어)--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자율주행(AD) 시스템에 이용되는 AI 기반의 혁신적인 저레벨 센서 융합 및 인지 소프트웨어 기술을 자체 개발해 공급하는 자동차 소프트웨어 회사 레다테크(LeddarTech®)가 자동차 안전 소프트웨어 기술 선도 기업 TTTech Auto와 함께 LeddarTech의 ‘LeddarVision™’과 TTTech Auto의 ‘Safety Co-Pilot’ 솔루션에 기반한 고장 시 안전 작동(fail-operational) 아키텍처의 공동 시연기를 완성했다고 발표했다.

TTTech Auto의 혁신적인 Safety Co-Pilot 솔루션은 SAE Level 3 이상급의 자동차 주행에 적합한 안전 아키텍처의 문제들을 해결한다. 이는 주요 운전 임무를 책임지는 실행자 채널과 별도의 확인자 채널에 기반을 둔다. 확인자가 비정상적인 상황을 감지했을 때 실행자 채널은 자연스럽게 중단되며 대비 채널이 차량을 안전하게 멈춘다.

이번 협업을 통해 TTTech Auto는 LeddarTech의 첨단 융합 및 인지 기능의 도움을 받아 안전 메커니즘과 자동차 플랫폼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활용한다. TTTech Auto는 운영 플랫폼과 프레임워크를 제공해 안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분할 아키텍처 개발을 촉진한다.

LeddarTech는 저레벨 융합에 기반한 고성능의 융합 및 인지 스택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민첩한 아키텍처 탐색 분할과 인지 경로를 위해 유의미한 데이터세트를 제공한다.

양사는 위험 평가 및 주요 안전 이벤트 타당성 평가를 통해 민첩한 접근 방식의 표본을 보여준다. 이번 협업의 목표는 자동차 OEM사들이 SAE Level 2-3 안전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의 실행 가능성과 자동차 안전 및 비용 효율성의 잠재력을 증명하기 위해 TTTech Auto와 LeddarTech는 LeddarTech의 LeddarVision과 TTTech Auto의 Safety Co-Pilot을 결합해 확인자 채널에 중점을 둔 시연기를 공동으로 만들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LeddarTech의 LeddarVision: 강력한 AI 기반의 융합 및 인지 소프트웨어 스택으로 카메라와 레이더의 미가공 센서 데이터를 활용해 환경 모델을 구축한다. 센서 세트와 다양성 콘셉트에 따라 LeddarVision은 실행자 채널 또는 확인자 채널에 설치될 수 있다.

· TTTech Auto의 Safety Co-Pilot: 확인자 채널을 위한 다용도 솔루션으로 검증 모듈 세트를 갖췄으며, 각 모듈은 핵심적인 안전 요건과 관련한 검사를 포함한다.

시연기는 검증 모듈이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궤적과 잠재적으로 위험한 충돌과 관련해 확률적인 위험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보인다. 안전 보장에 있어 핵심적인 요소는 이러한 검사들이 개별적인 환경 모델, 이 경우에는 LeddarVision에 기반해 수행돼 완전한 독립성이 보장된다는 것이다.

이 시연기의 테스트는 독일과 이스라엘 고속도로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시됐다. 그 결과는 LeddarTech의 고급 환경 모델과 TTTech Auto의 확률적 검사가 효율적이고 신뢰할 만한 확인자 채널을 구현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와 같은 발전은 SAE Leve 3 이상급에서 운영되는 AD 시스템에 강력한 안전 논거를 부여한다.

TTTech Auto의 Sfetan Poledna CTO는 “우리는 고장 시 안전 작동 아키텍처를 개발하며 자율주행 안전의 길을 닦고 있다. LeddarTech의 LeddarVision과 결합한 TTTech Auto의 획기적인 아키텍처를 통해 우리는 SAE Level 3과 4 수준의 자율주행 실현에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LeddarTechd의 사장 겸 CEO인 Frantz Saintellemy는 “LeddarVision의 AI 기반 소프트웨어와 TTTech Auto의 Safety Co-Pilot을 결합한 TTTech Auto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안전한 자율주행에 걸맞은 높은 수준의 고장 시 안전 작동 아키텍처를 선보이려 노력해왔다. 이번 협업은 상부상조 파트너십을 통해 타 업계 선도 기업과 힘을 합친다면 기술 도입 및 채택을 앞당길 수 있으리라는 우리의 믿음에 부합한다”고 말했다.

Leddar, LeddarTech, LeddarVision, LeddarSP, VAYADrive, VayaVision, 기타 관련 로고는 LeddarTech Inc.의 상표이거나 등록상표다. 기타 브랜드명, 제품명, 마크는 각 소유주의 개별 제품이나 서비스를 지칭하는 상표나 등록상표일 수 있다.

TTTech Auto 소개

TTTech Auto는 미래 세대의 차량과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으로의 전환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전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솔루션을 구현하는 데 특화돼 있으며, 여러 양산 프로그램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로 자율주행 및 그 이상의 발전을 지원한다. TTTech Auto는 선도적인 기술 솔루션을 통해 양산 준비를 마친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시스템 설계, 통합, 테스트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며, 이를 통해 좀 더 자동화된 세상을 위한 안전성과 강력한 소프트웨어를 보장한다. TTTech Auto는 자동화 및 자율주행을 위해 세계적이고 안전한 차량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TTTech Group과 아우디(Audi), 인피니온(Infineon), 삼성(Samsung) 등 기술 선도 기업들이 2018년 설립한 기업이다. 2022년 최신 투자 라운드에서 앱티브(Aptiv)와 아우디(Audi)로부터 2억8500만달러(2억5000만유로)를 유치했다. TTTech Auto의 본사는 오스트리아 빈에 있으며, 유럽 및 아시아 10여 곳에 지부를 두고 있다. 1100여 명의 직원들이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과 일하며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ADAS, 자율주행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고 있다. 지금까지 프랑스, 스페인, 튀르키예, 중국, 중부 유럽 및 동유럽의 기술 회사들을 인수하거나 관련 투자를 진행해왔다.

웹사이트: http://www.LeddarTech.com

연락처

레다테크(LeddarTech)
다니엘 에이트켄(Daniel Aitken)
글로벌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R 담당 부사장
+1-418-653-9000(내선 232)
이메일 보내기

레다테크(LeddarTech) 홍보대행
ICR Inc
투자 문의
케빈 헌트(Kevin Hunt)
이메일 보내기

재무 문의
댄 브레넌(Dan Brennan)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