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미디어센터, 가을특강 결과집 ‘나를 기록하는 시간’ 제작

‘2023 시민 미디어교육 가을특강’ 수강생들이 직접 쓴 글과 사진 수록

12월부터 화성시미디어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어

뉴스 제공
화성시문화재단
2023-12-07 09:45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화성시미디어센터는 ‘2023 시민 미디어교육 가을특강’ 결과물의 일환으로 ‘나를 기록하는 시간’ 에세이집을 제작해 공개한다.

‘나를 기록하는 시간’ 에세이집은 화성시미디어센터에서 2023년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시민 미디어교육 가을특강의 수강생 5명이 직접 작성한 원고 및 사진을 담았다. 해당 교육은 사진과 글쓰기 융합형 강좌로 음식, 물건, 추억 등을 주제로 한 글쓰기 강의와 함께 다양한 사진 촬영 기술을 배워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육과정을 거쳐 제작된 에세이집은 ‘나를 기록하는 하루’, ‘음식에 이야기를 담아’, ‘추억을 꺼내는 시간’ 등 총 5가지의 목차로 구성돼 있으며, 책을 통해 화성시민들의 소소한 일상을 만날 수 있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단순히 기술을 습득하는 강의 형태에서 나아가 수강생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자 글쓰기와 사진을 함께 배우는 융합형 강좌로 마련했다며, 강좌에 이어 아카이빙 과정까지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하에 진행됐다고 밝혔다. 덧붙여 수강생들의 소소하지만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은 이번 결과집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당부했다.

‘나를 기록하는 시간’ 에세이집은 화성시미디어센터에 비치돼 누구나 열람할 수 있으며, 센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경영지원팀
차영은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화성시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