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진 타이거컴퍼니 대표, 이노비즈 기술혁신 유공자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김범진 타이거컴퍼니 대표, 12년간 업무용 서비스로 기술 혁신에 기여

1세대 협업툴 기업 타이거컴퍼니, 기술혁신 공로 인정받아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뉴스 제공
타이거컴퍼니
2023-12-07 13:00
서울--(뉴스와이어)--타이거컴퍼니(대표 김범진)는 6일 열린 ‘2023 이노비즈 데이’ 행사에서 김범진 대표가 기술혁신 유공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노비즈 데이는 이노비즈 기업인들의 혁신 의지를 결집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매 연말 개최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노비즈 기업과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비롯해 정부·유관기관 초청 인사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공자 포상이 이뤄졌다.

타이거컴퍼니 김범진 대표는 2011년부터 클라우드 기반의 협업툴 ‘티그리스’를 개발해 서비스하며 기술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1세대 협업툴 기업인 타이거컴퍼니는 업무용 서비스를 통해 공공부터 민간까지 업무 환경을 혁신하고, 팬데믹 등 비대면 환경에서 기업의 생산성을 유지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2022년 이노비즈기업 인증을 받은 타이거컴퍼니는 공공·민간에 협업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을 넘어 인공지능(AI)에 꾸준히 투자하는 등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실제로 타이거컴퍼니는 올해 산업통상자원부의 ‘2023년도 지식서비스산업기술개발사업’ 사업자로 선정돼 공동 참여기관인 와이즈넛과 함께 ‘AI 어시스턴트 서비스 개발’에 착수했다.

또한 타이거컴퍼니는 구성원의 성장을 돕고,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타이거컴퍼니는 올해 10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하는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데 이어 최근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김범진 타이거컴퍼니 대표는 “구성원들이 원활하게 협업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이 창조적인 혁신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티그리스를 개발했다. 10년 이상 서비스한 노력이 이와 같은 결과로 나타나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 수상을 자양분 삼아 타이거컴퍼니는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고, 기술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타이거컴퍼니 소개

타이거컴퍼니는 2011년 국산 협업툴 1세대로, 창업 이후 다양한 진화를 거듭해 현재는 쉬운 업무 플랫폼 ‘티그리스’를 서비스하고 있다. 티그리스는 하나의 화면에서 게시물, 캘린더, 메신저 등 기본적인 협업툴 기능과 함께 전자결재, 이메일, 인사 및 근태관리 등 업무에 꼭 필요한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편리하고 쉬운 사용성을 토대로 2021년에만 약 1000개의 신규 고객사를 유치했으며 대검찰청, 문화체육관광부, 메리츠화재, 이노션, hy(옛 한국야쿠르트), 삼구 등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공기관 협업 플랫폼 ‘NiCloud’에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IoT융합사업협동조합으로부터 NiCloud 운영을 위탁받아 운영 업무를 전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tigris.cloud

연락처

타이거컴퍼니
마케팅팀
전현영 선임
1668-370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타이거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