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강화된 챗봇 서비스 오픈

뉴스 제공
신한투자증권 코스피 055550
2023-12-07 11:27
서울--(뉴스와이어)--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업무처리가 강화된 챗봇 서비스를 신한알파 앱(MTS)과 카카오톡에서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10월 1차로 신한금융그룹의 AICC(AI Contact Center) 통합 전략 사업에 따라 카카오톡에 챗봇 서비스를 신규 오픈하고 챗봇 UI/UX를 전면 재개편한 바 있다.

이번 2차 오픈 서비스는 고객 상담 수요가 높은 업무를 대상으로 신한알파 앱 ‘챗봇 상담’에서 한 번에 업무처리까지 진행하는 완결형 서비스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계좌 반송 해지, 신용서비스 만기 연장 업무를 챗봇 내에서 조회부터 업무처리까지 한 번에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주식 관련 권리(유상/배당/매수청구 등), 계좌 현황(미수금/담보 부족/잔고 등), 보유 상품 진단 등 고객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며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로까지 연결돼 고객의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신한투자증권 양진근 디지털영업본부장은 “비대면 투자 상담 고객에게 디지털 이용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이번 챗봇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피드백을 받아 지속적으로 챗봇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신한투자증권의 챗봇 서비스는 신한알파 앱(MTS)의 ‘챗봇 상담’, 신한투자증권 모바일 홈페이지 화면 하단의 ‘챗봇’, 카카오톡 채널에서 ‘챗봇 상담’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hinhansec.com/

연락처

신한투자증권
홍보실
이지연 선임
02-3772-104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신한투자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