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기업혁신대상 ‘대통령상’ 수상

산업부 주최 30회째 맞아… 경영혁신 및 ESG 모범기업에 포상

ESG경영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선포 및 관련 활동 추진에 높은 평가

최철곤 사장 “디지털·ESG로 혁신한 최고의 사례로 기억되도록 할 것”

뉴스 제공
HD현대 코스피 267250
2023-12-07 11:57
서울--(뉴스와이어)--HD현대건설기계가 12월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30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30회째를 맞이한 ‘기업혁신대상’은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며, 기업의 혁신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경영혁신과 ESG 경영실천에 앞장 선 모범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7월부터 서류·현장·종합심사 과정을 거쳐 혁신과 ESG경영에 앞장선 HD현대건설기계 등 19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대통령상을 수상한 HD현대건설기계는 올해 초 새로운 혁신을 위한 브랜드 아이덴티티(BI: Brand Identity)로 ESG경영과 디지털대전환이란 가치를 담은 ‘컴포트 인텔리전스(comfort Intelligence)’를 선포하고,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ESG경영 측면에서는 친환경 비즈니스 전환 전략을 수립해 △2040년까지 전체 매출 중 친환경 제품의 비중 97%까지 확대 목표 △2050년 글로벌 사업장 탄소중립 계획 수립 △2025년 국내 사업장 RE100 달성 △2021년 수소 휠 굴착기 알파버전 개발 △1.9톤 전기 미니굴착기 개발을 비롯해 협력사 시설투자 및 운영자금 조성 등 협력사와 상생으로 제품 품질 향상을 추진한 점에서 호평받았다.

디지털대전환 측면에서는 △디지털 제품 혁신을 통한 AI로봇으로의 발전 △디지털 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 만족 증대 △디지털 트윈 기술 기반 스마트팩토리 구축 △팔란티어 도입을 통한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업무 효율화 △AI 기술 탑재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 개발을 진행 중이다.

최철곤 HD현대건설기계 사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중공업 산업의 강자로서 디지털·ESG로 혁신한 최고의 사례로 기억되도록 하겠다”며 “친환경 전동화·자율화 장비를 개발하고, 사업 운영에 첨단 기술을 도입해 고객과 세상에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HD현대건설기계는 2022년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ESG 경영 부문 ‘대상’ 수상, 2023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건설기계 부문 ‘1위’, 2023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선도기업에서 기계 및 산업장비 부문 ‘1위’, 2023년 한국ESG기준원에서 최고등급인 A+를 획득하고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사업 경쟁력 및 ESG경영 역량에 대해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dhyundai.co.kr/

연락처

HD현대
홍보팀
이준우 팀장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HD현대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