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노머 이노베이션스, 2000만달러 규모 시리즈 A-4 투자 유치 완료

유명 투자자 대거 참여… 친환경 수소경제 위한 아이노머 소재의 획기적 기술성 입증받아

2023-12-07 14:00
밴쿠버, 캐나다--(뉴스와이어)--차세대 수소 응용제품을 위한 획기적인 폴리머 소재와 멤브레인의 기술 개발 및 제조 업체인 아이노머 이노베이션스(Ionomr Innovations Inc.)가 20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A-4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쉘 벤처스(Shell Ventures), 쉐브론 테크놀로지 벤처스(Chevron Technology Ventures), 핀인더스(Finindus)의 지원을 받는 기존의 주요 투자자인 NGIF 클린테크 벤처스(NGIF Cleantech Ventures), 팔라사이트 벤처스(Pallasite Ventures)가 참여했으며 엔비 베카트(N.V. Bekaert), 아사히 카세이(Asahi Kasei), 삼성 벤처스(Samsung Ventures), SAIC 캐피탈(SAIC Capital)이 새 투자자로 합류했다.

빌 하벌린(Bill Haberlin) 아이노머 이노베이션스 최고경영자(CEO)는 “수소 생태계의 모든 스펙트럼을 대표하는 업계 주자들의 재정적 투자를 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업계 리더들이 참여한 것은 아이노머가 고객과 고객 시스템을 사용하는 업체에 검증된 경쟁 이점을 제공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이는 아이노머의 ‘에미온(Aemion®)*’이 수소경제의 경제성을 개선하기 위한 실행 가능한 솔루션이며 ‘페미온(Pemion®)*’이 차세대 중대형 운송수단용 연료전지의 성공에 필수적인 고온 작동을 가능하게 하고 이른바 ‘영원한 화학물질(forever chemicals)’들을 제거해 준다는 점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 에미온(Aemion®) : 아이노머의 이온교환 멤브레인(막) 및 소재(폴리머) 브랜드
※ 페미온(Pemion®) : 아이노머의 양자교환 멤브레인(막) 및 소재(폴리머) 브랜드

그린수소 생산과 수소연료전지, 효율적인 탄소 활용은 제철, 화학공정, 에너지 장기 저장, 장거리 운송, 항공, 해운 등 탈탄소화가 어려운 중공업 분야에서 탄소 배출 저감에 매우 중요하다.

아이노머는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전기분해 기반 수소가스 및 화학물질의 생산부터 연료전지에서의 효율적 수소 활용에 이르기까지 수소경제를 가속화하는 데 기본이 되는 이온교환막과 에미온·페미온 폴리머 소재 사업을 더욱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노머의 우수한 소재들을 활용하면 수소 생산, CO2 전기 분해, 고온 연료전지 솔루션에 값비싼 금속(촉매)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등 보다 효율적이고 가격경쟁력 높은 솔루션 구현이 가능하다.

아이노머 이노베이션스 소개

아이노머 이노베이션스(Ionomr Innovations)는 청정 에너지를 위해 새로 개발된 이온교환막과 폴리머로 전기 화학 분야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아이노머의 페미온(Pemion®) 및 에미온(Aemion®) 기술은 연료전지, 수소 생산, 탄소 포집·활용·변환의 비용과 성능,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이점을 제공한다. 아이노머는 사이먼 프레이저 대학교(Simon Fraser University)에서 개발된 기술을 바탕으로 2018년 설립됐으며, 캐나다 밴쿠버와 미국 로체스터에 51명의 전문가를 고용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ionomr.com/

연락처

아이노머 이노베이션스(Ionomr Innovations)
캐리 리(Karrie Lee)
852 6816 5316
86 132 6816 5316
이메일 보내기

비즈니스 문의
앤드류 벨레티(Andrew Belletti)
604 628 609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아이노머 이노베이션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