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섬유 대 섬유 재활용 기술 확장을 통해 리:파이버 기술로 향후 모든 레플리카 축구 키트 제작

뉴스 제공
PUMA SE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PUM
2023-12-07 16:40
헤르초게나우라흐,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스포츠 기업 푸마(PUMA)가 섬유 재활용 혁신 기술인 리:파이버(RE:FIBRE)를 확대해 2024년부터 모든 푸마 축구 클럽 및 연맹(PUMA football Club and Federation) 레플리카 유니폼 제작에서 재활용 폴리에스터를 리:파이버 기술로 대체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2022년 푸마가 후원 축구 클럽을 위해 재생 운동복을 제작하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래 리:파이버 기술은 여자월드컵의 스위스 및 모로코 레플리카 키트와 지로나의 2023/24 시즌 세 번째 키트를 제작하는 데 사용됐다. 2024년에 공식 푸마 축구 레플리카 유니폼*(유로 및 코파 아메리카 대회)은 재활용 플라스틱 병만이 아니라 중고 의류와 공장 폐기물로 만든 리:파이버 재활용 소재를 사용해 제작될 예정이다.

푸마는 리:파이버 프로그램을 통해 섬유 폐기물 문제를 해결하는 장기적인 재활용 솔루션을 찾고자 한다. 이 기술은 또한 투명 플라스틱 병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도록 패션업계의 의류용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주요 공급원을 다각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리:파이버 공정은 공장의 자투리, 결함이 있는 제품부터 중고 의류까지 모든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모든 색상의 섬유에서 원하는 색상으로 새 의류를 재활용할 수 있다.

리:파이버의 4단계 공정은 다음과 같다.

· 수거 및 분류: 섬유 폐기물 및 이전에 낭비됐던 기타 재료를 수거해 분류한다.
· 파쇄 및 혼합: 수거한 재료를 가장 작게 파쇄해 혼합한다.
· 용해, 여과 및 중합: 파쇄된 폴리에스터를 녹여 화학적 재활용 공정을 통해 이전의 염료를 제거한다.
· 용융, 방적, 편물 및 재봉: 용융을 통해 새로 생산된 폴리머는 방적과 재봉을 위해 준비되며, 이로써 새로운 리:파이버 원단으로 만들 수 있는 형태가 돼 거듭 재활용할 수 있게 된다.

오늘날 폐기물 관리는 필수가 됐기 때문에 푸마는 섬유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자원 효율적인 제조 공정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푸마의 최고소싱책임자 앤-로르 데쿠르(Anne-Laure Descours)는 “제품 폴리에스테르의 100%를 섬유 폐기물로 만들고 싶다”면서 “매립지에 섬유 폐기물이 쌓이는 것은 환경적 위험이다. 생산 방식을 재고하고 보다 순환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나아가는 것이 지속 가능성 전략의 주요 우선순위”라고 밝혔다.

더 자세히 알고 싶은 일반 소비자들이 리:파이버의 기술적 공정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푸마는 컴퓨터 생성 이미지의 스토리텔링 능력을 활용해 시청자들에게 리:파이버의 제작 과정부터 분자 화학 작용까지 안내한다. 여기에서 동영상을 시청하십시오.

이 동영상은 푸마의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를 누구나 참여하기 쉽도록 단순화하려는 브랜드의 지속적인 노력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이 동영상은 푸마가 실시한 조사에서 71%의 젊은이들이 환경과 관련해 자신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다고 느끼며, 브랜드가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49%), 자사의 목표를 더 잘 전달하며(40%), 더 투명해지기를 원한다(34%)는 결과가 나온 이후에 제작됐다.

더 나은 소통을 위한 이런 노력을 위해 푸마는 2023년 6월에 리:젠 리포트(RE:GEN REPORTS) 팟캐스트를 시작했다. 지속 가능성 보고서의 밀도 높은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Z세대 고객에 맞게 조정한 보고서이다.

지속 가능성을 향한 푸마의 지속적 노력으로 코퍼레이트 나이트(Corporate Knight)의 글로벌 100대 지속 가능성 지수(Global 100 Sustainability Index) 순위가 77위에서 47위로 상승하는 결실을 맺었고, 그 여정은 끝나지 않았다. 푸마의 지속 가능성 목표와 리:파이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oreverbett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네르바흐체 SK, 샤흐타르 도네츠크의 현지 레플리카 및 현지 소싱 키트 제외

편집자 참고 사항:

섬유 폐기물의 손해

· 매주 약 1500만벌의 중고 의류가 가나로 향함
· 가나에 도착하는 의류의 40%는 폐기물로 분류돼 매립지로 버려지는 양은 하루 약 100톤
· 가나의 매립지는 심각한 환경과 농업에 심각한 피해를 초래함(링크)

푸마의 목표

· 섬유 폐기물에서 추출한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100% 사용
· 푸마의 10For25 목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십시오(링크).

푸마 소개

푸마는 신발, 의류 및 액세서리를 디자인, 개발, 판매 및 마케팅하는 세계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 중 하나이다. 75년 동안 푸마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선수들을 위해 빠른 제품을 창조함으로써 끈질기게 스포츠 및 문화를 전진시켜 왔다. 푸마는 축구, 육상 및 트레이닝, 농구, 골프 및 모터스포츠와 같은 종목에서 퍼포먼스와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제공한다. 푸마는 스포츠 영향력을 스트리트 컬처와 패션에 도입하기 위해 유명한 디자이너 및 브랜드들과 협력한다. 푸마그룹(PUMA Group)은 푸마, 코브라 골프(Cobra Golf) 및 스티치드(stichd)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120여 개국에서 제품을 유통하고 전 세계적으로 약 2만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본사는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에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about.pum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푸마(PUMA)
언론 문의처
사만다 뒤 플레시스(Samantha Du Plessis)
기업 홍보
+49 9132 81 2984
samantha.duplessis@puma.com

MSL 커뮤니케이션 에이전시(MSL Communications Agency)
pumaglobalteam@mslgroup.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PUMA 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