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넥스존, 인공지능 AI 바둑 로봇 ‘센스로봇 고’ 출시

첨단 AI 기술 통해 바둑 역량 향상에 도움

집중력 향상, 치매 예방 등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수요 기대

뉴스 제공
씨넥스존
2023-12-08 08:30
서울--(뉴스와이어)--센스타임(Sensetime)의 공식 수입원 씨넥스존(대표 김광일)이 인공지능(AI) 바둑 로봇 ‘센스로봇 고(SenseRobot Go)’의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센스로봇 고는 인공지능 원천 기술을 보유한 센스타임이 개발한 AI 바둑 로봇으로, 상대방이 없어도 AI 로봇과 함께 바둑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바둑에 입문하는 어린이층을 위해 9줄, 13줄의 미니 바둑 및 오목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AI 기술을 통해 설계됐으며, AI와 함께 바둑을 둔 뒤 바둑알을 자동으로 정리해주는 로봇 팔 기술이 내장됐다.

센스로봇 고는 바둑판 촬영용 카메라와 로봇 팔의 협응력으로 ㎜(밀리미터) 단위의 정밀한 조작 정확도로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18급부터 9단까지 총 23단계의 레벨 설정이 가능해 사용자 기력에 맞는 맞춤형 대국이 가능하다.

대국이 끝나면 복기 기능을 통해 대국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바둑 실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직전에 둔 수까지 실시간으로 저장해 주변 상황으로 판이 엎어지거나 흐트러져도 복구 기능을 통해 대국을 이어갈 수 있다.

재단법인 한국기원에서 성능을 검증받은 공식 인증 제품 센스로봇 고는 집중력 개발이 필요한 청소년층부터 바둑을 취미로 삼는 노년층까지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센스타임은 앞으로 센스로봇 고의 꾸준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네트워크에 접속한 사람들과의 대국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씨넥스존 소개

씨넥스존은 IT/디지털 유통 및 솔루션 전문 공급 기업이다. 인텔, 필립스, 구글 등의 다양한 제품을 국내에 선보이고 있으며 디지털 디바이스 브랜드 앤커(ANKER), PC용 파워서플라이 및 쿨러 전문 브랜드 에너맥스(ENERMAX), 세계 CCTV 1위 하이크비전(HIKVISION), 글로벌 AI 리딩 기업 센스타임(SenseTime)의 국내 공식 수입원으로서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 제품 라인업의 국내 유통과 고객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ynex.co.kr

연락처

씨넥스존
기획마케팅팀
장석주 이사
070-5138-23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