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똑똑하게 활용하자’ 게임문화재단, 2023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 홍보 부스 운영

보호자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및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뉴스 제공
게임문화재단
2023-12-08 10:00
서울--(뉴스와이어)--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이하 재단)은 12월 8~9일 서울 SETEC 제3전시실에서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홍보 부스에서는 △보호자와 자녀가 함께하는 레트로 게임 △쉽게 배우는 코딩: 나만의 재밌는 게임 만들기 △교육용 게임 콘텐츠 체험 △게임 과몰입 자가 진단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돼 게임을 매개로 보호자와 자녀가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알아두면 쓸모있는 게임상식(알쓸게상) 책자와 교육 관련 자료 등도 무료로 제공하며, 부스에 방문해 게임문화재단 유튜브 계정에서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영상을 시청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주는 이벤트도 운영한다.

​게임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게임을 이용하는 자녀를 둔 보호자를 주요 대상으로 하며, 게임하는 자녀를 이해하고 올바르게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방법 등을 연중 수시,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게임을 주제로 △인문사회, 과학일반(미래교육, 메타인지 그리고 게임, 새로운 예술로서 게임 이해하기) △게임문화 변화 양상(애니메이션, 영화,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와 게임의 관계성) △게임문화 이해, 인식 개선(자녀의 게임문화 이해, 게임문화 인식 개선) △게임 이용 지도 및 방법(자녀의 게임 이용 지도 및 부모의 올바른 태도) △적성 및 진로 탐구(직업으로서의 게임) △게임 과몰입(게임 과몰입에 대한 이해 및 대처 방법) 등으로 나눠서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한다.

이 외 자세한 내용은 게임리터러시 누리집(www.g-clas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문화재단 소개

게임문화재단은 국민의 건강한 게임 문화를 확립하고 게임 이용 문화 기반을 조성함으로써 21세기 게임 관련 문화 산업 발전과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8년 2월 20일 설립됐다. 게임문화재단의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건강한 게임 문화의 홍보 및 기반 조성 △건강한 게임 이용을 위한 교육 및 지원 △게임 관련 조사, 학술, 연구 △게임 과몰입 예방 및 상담 지원 △대외 협력 및 게임문화 바로 알리기 등이 있다.

게임리터러시 누리집: http://www.g-class.or.kr

웹사이트: http://www.gameculture.or.kr/

연락처

게임문화재단 홍보대행
붐커뮤니케이션
원은경 주임
02-512-67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