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교육부 농어촌학교 문화예술교육 사업 관내 성과 나눔 발표회 열려

2023-12-08 10:00
해남--(뉴스와이어)--전라남도해남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11월 29일(수)~30일(목)에 다양한 영역의 문화예술교육으로 학생의 삶을 변화시킬 ‘2023학년도 교육부 농어촌 우리동네 예술학교 지원사업 관내 성과 나눔 발표회’를 초·중학교 담당 교사 및 학부모, 지역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남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교육부 농어촌 학교 문화예술교육 사업 주관 교육지원청으로 지정된 해남교육지원청은 총 8억9000만원의 예산으로 삼산초등학교를 비롯한 초·중학교에서 교육과정 지속형(11개교, 32학급) 및 교과 연계형(8교, 42학급)으로 전래놀이, 연극, 미술, 만화, 웹툰, 사진, 영상(유튜브 촬영 및 편집), 영화(휴대폰 촬영 영화), 무용(실용무용-K-POP 댄스), 실험창작, 융합(IT와 예술) 등 총 2040시간을 운영하고 있다.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문화예술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학생들의 예술적 업적을 통해 지역 예술 문화의 발전에 기여했다. 또 발표회는 학생들의 창의성과 자아 성장을 촉진하며, 지역사회의 문화적 풍요로움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한다는 인식을 공유하는 자리이기도 했다. 2024학년도에도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창의적인 교육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며 교육기관과 지역사회가 협력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는 데 큰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자영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신들의 예술적 역량을 향상시키고, 무엇보다도 예술을 통해 소통하는 기쁨을 경험하고 학생들은 자신의 창의성과 예술적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더 나아가, 학교 내 예술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 소개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은 모든 학생의 현재와 미래의 삶이 교육을 통해 행복하면서도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이다. 아이들이 잘 성장하기 위해서는 해남 아이들과 학교의 의미있는 만남이 이뤄지고 해남 아이들과 지역사회의 행복한 만남이 이뤄져야 한다. 우리 교육지원청은 이러한 만남이 잘 이뤄지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며, 해남의 교직원과 군민들도 해남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웹사이트: https://hned.jne.go.kr

연락처

농어촌학교 문화예술교육 운영전문기관
아츠리퍼블릭
예술교육팀
류성진 팀장
02-2038-999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