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엔 ‘소프트웨이브 2023’서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 라인업 호평

데이터 솔루션 라인업 확장에 따라 신규 제품 눈도장

뉴스 제공
비투엔 코스닥 307870
2023-12-08 09:03
서울--(뉴스와이어)--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비투엔(코스닥 307870, 대표이사 안태일)은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소프트웨이브 2023)’에 참가해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 라인업을 성공적으로 공개하며 호평 속에 마무리했다.

비투엔은 행사 첫날 개최된 개막식 VIP 투어 부스로 선정되면서 정부, 국회, 기관장, 협회장 등 주요 참석 내빈께 회사의 솔루션을 소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어 전시 기간 매일 진행된 기업체 대표 투어에서도 이목을 집중시키며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 선도 업체로서 위상을 보여줬다.

특히 이번 ‘소프트웨이브 2023’를 통해 신규 론칭한 △로우코드 통합 분석 플랫폼 ‘TACOS X(타코스X)’를 비롯해 △데이터 통합 관리 포털 솔루션 ‘SPORTAL(에스포털)’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 ‘SMETA(에스메타)’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 ‘SDQ(에스디큐)’ △데이터 연계 통합 솔루션 ‘SFLOW(에스플로우)’ 등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 라인업 완전체를 선보였다.

‘TACOS X(타코스X)’는 로우코드로 비 개발자들도 데이터 분석과 활용을 위한 시각화, 화면 배포까지 손쉽게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데이터 수집/통합/정제 등을 클릭만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맞춤 데이터셋을 생성하고, 분석을 위해 AI/ML 모델을 활용한 전문적인 분석도 지원한다.

‘SPORTAL(에스포털)’은 분산된 데이터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메타, 품질 등의 정보를 통합해 관리하는 데이터 통합 관리 포털 솔루션이다. 이번에 처음 선보인 ‘SPORTAL for Catalog Hub’ 확장팩을 통해 데이터 카탈로그 정보까지 관리가 가능해졌다. 또한 검색 기능과 리니지 등을 통해 정보를 간편하게 찾고 연계성을 확인해 데이터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유진승 비투엔 솔루션사업본부장은 “솔루션 라인업이 확장됨에 따라 3분기 총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2.3배 증가했으며 3분기 누적 기준으로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우수한 품질의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새롭게 출시한 솔루션을 포함해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 라인업 확대로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소프트웨이브 2023’은 국내 최대 규모의 소프트웨어 전시회로,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3일간 코엑스 A홀에서 진행됐으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모색, 소프트웨어 혁신 기술, 최신 동향, 업계 전망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었다.

웹사이트: http://www.b2en.com/

연락처

비투엔
경영기획팀
정세연 책임
02-2636-009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비투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