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류 버제스의 푸마 x 비비드 비전스: 직물 간 패션 실험

뉴스 제공
PUMA SE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PUM
2023-12-08 10:35
헤르초게나우라흐,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스포츠 기업 푸마(PUMA)가 미국 업사이클러 앤드류 버제스(Andrew Burgess)와 그의 브랜드 비비드 비전스(VIVID VISIONS)와 새로운 협업을 통해 실험적인 일회용 캡슐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앤드류는 푸마와 긴밀히 협력해 다섯 가지 디자인을 만들었으며, 각 디자인은 모두 푸마의 재활용 폴리에스터 RE:FIBRE 소재로 제작됐다. 런던의 상징적인 요크 홀 레저 센터(York Hall Leisure Centre)에서 모델을 촬영한 예술적 방향은 미래 지향적인 패션 디자인과 복고풍 스포츠 향수(鄕愁)를 결합해 푸마의 근간에 경의를 표하는 한편 브랜드와 지속 가능한 섬유 혁신에 대한 앤드류의 헌신을 기념한다.

창의적인 이미지는 의복의 지속적인 반복을 보여주며, 낡은 옷이 계속해서 새로운 옷으로 재탄생하는 순환 패션의 무한 가능성을 반영한다.

쓸모없고 손상된 옷을 재활용하는 재능으로 유명한 앤드류는 터키를 방문하는 동안 푸마의 현장 파트너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방문 기간에 앤드류는 푸마가 순환 직물 기술을 확장하고 재활용 폴리에스터 의류로 자체 맞춤형 RE:FIBRE 섬유를 생산하는 인상적인 작업을 직접 목격했다.

앤드류는 “RE:FIBRE 섬유 제작에 포함되는 혁신, 연구, 기계, 지속 가능한 관행 및 생산을 보는 것은 정말 새로웠다”며 “의류 제작이라고 하면 원단을 모아 완성품을 만드는 최종 봉제 단계를 떠올린다. 이것이 내가 주로 하는 업사이클링 과정이다”고 설명하고 “새로운 제품이 탄생하게 되기 전에 매립지로 보내졌을 오래된 직물을 분해하는 방법을 정확히 배우는 것은 매우 흥미로웠다”고 전했다.

컬렉션 자체는 파쇄, 해중합, 재중합 및 재구성된 직물을 구현하는 디자인을 통해 RE:FIBRE 재활용 공정의 아름다움을 반영한다.

앤드류는 “나의 브랜드 비비드 비전스는 과거와 미래를 혼합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푸마와 협력해 ‘새로운’ 재활용 직물로 만든 일회용 컬렉션을 제작하는 작업은 신났다. 소매의 섬유 스트립은 녹은 폴리머에서 뽑아낸 RE:FIBRE 원사를 나타내고, 컷오프된 바지와 재킷은 RE:FIBRE의 변형 과정을 반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패션 실험은 푸마의 보이스 오브 리:제너레이션(Voices of A RE:GENERATION)의 일부인 미국 기반 업사이클러 앤드류와 푸마의 지속적인 협력의 결과로 성사됐다. 이는 브랜드의 지속 가능성 노력에 관해 투명성을 향상하고 더 많은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니셔티브이다.

맞춤형 푸마 x 비비드 비전스 일회용 컬렉션은 앤드류의 창의적인 스레드 더 루프 캠페인(Thread the Loop campaign)의 마지막 챕터이다. 이 소셜 콘텐츠 시리즈는 푸마의 CSO 안 로르 데쿠르(Anne-Laure Descours)가 말한 바와 같이 “직물 폐기물이 원인인 폴리에스터 제품 100% 사용을 달성하기 위한 푸마의 노력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의류 생산 방법을 다시 생각하고 보다 순환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실험하는 것은 지속 가능성 전략의 주요 우선순위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푸마는 2022년 파일럿을 시작한 이후 맨체스터 시티, AC 밀란,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재활용 트레이닝 유니폼을 생산해 왔다. 이번 달 푸마는 직물 재활용 혁신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2024년에는 유로 및 코파 아메리카(Euro and Copa América) 토너먼트용 유니폼을 비롯한 공식 푸마 축구 복제 유니폼*이 재활용 플라스틱병뿐만 아니라 낡은 의류와 공장 폐기물로 만들어진 RE:FIBRE 재활용 소재를 사용해 제조될 계획이다.

앤드류 버제스가 촬영한 푸마 x 비비드 비전스의 이미지와 비디오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여기에서 앤드류의 스레드 더 루프(Thread The Loop) 시리즈를 시청해 컬렉션 준비 과정에서 RE:FIBRE 관련 경험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편집자 참고 사항:

앤드류의 브랜드인 비비드 비전스는 오래된 직물을 재사용해 독특한 디자인을 생산하는 업사이클링 브랜드로, NBA 아이콘(제이슨 테이텀(Jayson Tatum))과 미국 래퍼(부기윗다후디(A Boogie Wit Da Hoodie))가 지원하고 전시한 바 있다.

RE:FIBRE는 푸마의 직물 간 재활용 프로그램으로, 4단계 과정을 통해 모든 폴리에스터 소재를 새로운 의류로 변환할 수 있다.

RE:FIBRE의 4단계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다.

·수집 및 분류: 직물 폐기물 및 기타 이전에 낭비된 재료를 수집하고 분류한다.
·파쇄 및 혼합: 수거된 물질을 최소한으로 파쇄하고 혼합한다.
·용해, 여과 및 중합: 파쇄된 폴리에스터를 녹이고 화학적 재활용 공정을 통해 이전 염료를 제거한다.
·용융, 회전, 편직 및 재봉: 용융을 통해 새로 생산된 폴리머를 회전하고 재봉해 계속 재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RE:FIBRE 섬유를 만들 수 있다.
*페네르바체 SK(Fenerbahçe SK), 샤흐타르 도네츠크(Shakhtar Donetsk) 및 현지 조달 키트의 현지 복제본은 제외.

푸마

푸마는 신발, 의류 및 액세서리를 디자인, 개발, 판매 및 마케팅하는 세계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 중 하나이다. 75년 동안 푸마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운동선수를 위한 빠른 제품을 만들어 스포츠와 문화를 끊임없이 발전시켜 왔다. 푸마는 축구, 러닝 및 트레이닝, 농구, 골프, 모터스포츠와 같은 범주에서 성능 및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제공하며, 유명 디자이너 및 브랜드와 협력해 스포츠의 영향을 스트리트 문화와 패션에 소개한다. 푸마 그룹은 푸마, 코브라 골프(Cobra Golf) 및 스티치드(stichd)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120개 이상의 국가에서 제품을 유통하고 전 세계적으로 약 2만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본사는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에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67937/en

웹사이트: https://about.pum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푸마(PUMA)
사만다 뒤 플레시스(Samantha Du Plessis)
푸마 기업 커뮤니케이션 담당
samantha.duplessis@puma.com

MSL 커뮤니케이션 에이전시 
pumaglobalteam@mslgroup.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PUMA 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