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O와 그래디언트, 수자원 안보 파트너십 체결

MIT가 설립한 수처리 및 폐수 처리 회사인 그래디언트(Gradiant)가 글로벌 기후 변화 솔루션을 선도하는 아부다비의 번영하는 혁신 허브에 합류

그래디언트는 클린테크(CleanTech) 및 수자원 안보 목표를 위해 아부다비를 EMEA 본사로 결정하고 ADIO와 파트너십을 체결

유엔 기후변화 회의 COP28에서 협력 계약에 서명

뉴스 제공
Gradiant
2023-12-08 09:55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부다비 투자진흥청(Abu Dhabi Investment Office, ADIO)은 MIT가 설립한 수처리 및 폐수 솔루션 유니콘 기업인 그래디언트가 새로운 EMEA 본부 및 글로벌 혁신 센터의 본부를 아랍에미리트에 두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ADIO와 그래디언트가 유엔 기후변화 회의 COP28에서 협력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그래디언트는 글로벌 기후변화 솔루션의 개발과 상용화를 주도하는 아부다비의 번영하는 혁신기업의 허브에 합류했다.

ADIO는 에미리트의 장기적 비전에 부합하는 고성장 경제 부문의 혁신 기업을 유치해 아부다비 경제의 성장을 지원한다. 10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 그래디언트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아부다비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의 최전선에 서게 됐다. 전 세계 수처리 및 폐수 처리 시장의 가치는 2030년까지 1조100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ADIO는 그래디언트에 성장을 위한 포괄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아부다비 생태계 및 국제 무역 기회에 연결시켜준다. 보스턴에 본사를 둔 그래디언트는 전 세계에 9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산업화, 인구 증가, 물 부족으로 인한 전 세계의 물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 회사의 기술을 통해 반도체, 제약, 식음료, 재생 에너지, 정유 및 화학, 에너지 등 전 세계 필수 산업은 미션 크리티컬한 사업 운영을 최적화하고 물 발자국(수명 주기 전체에 사용된 물의 총량)을 줄일 수 있다.

ADIO의 사무총장 바드르 알 올라마(Badr Al-Olama)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는 “전 세계적인 우선순위를 지원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하는 10억 달러 가치의 기업이 합류함으로써 에미리트의 혁신 생태계와 탄소중립 노력을 크게 촉진하게 됐다. 주요 부문 전반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는 그래디언트는 아부다비의 경제 우선순위와 매우 부합되며, 에미리트에서 사업을 운영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의 촉매제가 될 것이다. UAE는 광범위한 수자원 안보 전략의 일환으로 처리된 물의 재사용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ADIO는 그래디언트와 같은 주요 글로벌 기업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이를 지원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그래디언트는 수처리 및 폐수 처리 시설을 위한 프로세스 및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며, 현재 다양한 스펙트럼의 기술을 아우르는 약 250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 스택과 AI의 힘을 결합해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물 문제에 대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머신 러닝과 인공 지능을 사용해 처리 시스템의 플랜트 성능 최적화 및 자산 관리를 위한 SmartOps라는 제품을 개발했다.

그래디언트 최고운영책임자 프라카시 고빈단(Prakash Govindan)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는 ADIO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EMEA 전역에서 지속 가능한 물 솔루션을 개발하려는 노력을 증폭하게 됐다. 싱가포르에서 입증된 성공을 활용해 아부다비와 아랍에미리트에서 물 기술의 최전선에 서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 우리가 취하는 접근 방식은 아부다비의 경제 비전 2030과 일치하며, 우리는 최첨단 솔루션을 통해 이 지역의 물과 에너지 안보를 강화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부다비에 위치한 그래디언트의 글로벌 혁신 센터는 새로운 수처리 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할 예정이다. 또한 아부다비의 혁신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칼리파 대학교(Khalifa University), 마스다르시(Masdar) 및 현지 학술 기관과도 긴밀히 협력한다. 이런 파트너십은 그래디언트의 RO 인피니티(RO Infinity) 및 캐리어 가스 추출(Carrier Gas Extraction, CGE) 기술, 기타 선구적인 수처리 솔루션의 발전에 박차를 가하게 될 것이다.

ADIO는 에미리트에 중동 고객 혁신 센터를 설립하기 위해 지멘스 에너지(Siemens Energy AG)와 협력하는 것을 포함해 아부다비에서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 개발에 기여하고 있다. 이 센터는 UAE와 전 세계에서 넷제로(net zero)를 향한 여정에서 혁신적 솔루션의 상용화를 가속화할 4개의 글로벌 센터 중 하나이다.

ADIO 소개

아부다비 투자진흥청(ADIO)은 현지, 지역 및 국제 투자자들이 정부 파트너, 국영 투자자 및 국가 챔피언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아랍에미리트 수도에서 번창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DIO는 민간 부문에 부동산 및 인프라에서 산업 및 농업에 이르는 핵심 부문에 걸쳐 성장 기회, 전략적 파트너십 및 새로운 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에서 성장, 파트너십 및 경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인재, 혁신 및 지속 가능성에 대한 국가의 투자를 강화하는 아부다비의 프리미어 플랫폼이다. 글로벌 사무소 네트워크는 성장 중에 있으므로 투자자는 아부다비의 본사 또는 베이징, 프랑크푸르트, 런던, 뉴욕, 파리, 샌프란시스코, 서울, 텔아비브에 위치한 해외 사무소를 방문하여 ADIO에 문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investinabudhabi.gov.a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래디언트 소개

그래디언트는 첨단 수처리 및 폐수 처리를 위한 글로벌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이 회사는 수처리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차별화되고 독점적인 엔드투엔드 솔루션의 완전한 제품군을 갖추고 석유 및 가스, 반도체, 제약, 식음료, 리튬 및 중요 광물, 재생 에너지 등 전 세계 필수 산업에서 고객의 미션 크리티컬한 사업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그래디언트의 혁신적인 솔루션은 사용되는 물과 배출되는 폐수를 줄이고, 귀중한 자원들을 재생하며, 폐수를 담수로 새롭게 만들어준다. 보스턴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MIT에서 설립됐으며 전 세계에 10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웹 사이트: gradiant.com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6780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gradian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그래디언트
펠릭스 왕(Felix Wang)
마케팅 부사장
fwang@gradia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