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텔,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춘 5G Sub-6GHz 스마트 모듈의 SG520B 시리즈 출시

뉴스 제공
Quectel Wireless Solutions 상하이증권거래소 603236
2023-12-08 10:35
밴쿠버, 캐나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인 퀵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스(Quectel Wireless Solutions)가 5G Sub-6GHz, Wi-Fi 6E 및 블루투스 스마트 모듈의 새로운 Quectel SG520B 시리즈를 발표한다. 이 모듈 시리즈는 연결성뿐만 아니라 에지 컴퓨팅 기능, 그래픽 처리, 멀티미디어와, 디스플레이, 카메라 및 터치패널과 같은 주변 장치의 작동과 같은 다양한 기능도 지원할 수 있는 스마트 모듈에 대한 증가하는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개발됐다. 이 모듈은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가 내장돼 있으며 퀄컴 테크놀로지(Qualcomm Technologies, Inc.)의 Qualcomm® QCM4490 64비트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다.

LTE Cat 15와 5G Release 16 독립형(SA) 및 5G 비독립형(NSA)을 통해 전 세계 2G, 3G, 4G 및 5G 커버리지를 포함한 포괄적인 셀룰러 연결 옵션을 제공하는 이 모듈은 5G 및 LTE 다중 입력 다중 출력(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MIMO) 기술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무선 통신을 위한 높은 데이터 속도와 링크 안정성에 대한 증가하는 시장 수요를 해결할 수 있다. MIMO에서 수신기 측의 여러 안테나를 동시에 동일한 주파수 대역에서 활용하면 오류가 크게 최소화되고 데이터 속도가 최적화된다.

“5G Sub-6GHz 스마트 모듈의 Quectel SG520B 시리즈는 여러 셀룰러,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옵션에 걸쳐서 탁월한 연결 성능과 함께 풍부한 장치 기능을 가능하게 하는 데 이상적인 강력하고 다재다능한 모듈입니다.”라고 퀵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스의 사장 겸 CSO인 노베르트 무러(Norbert Muhrer)가 말했다. 그는 “우리는 SG520B 시리즈가 고성능 프로세싱 및 연결성에 의해 뒷받침되는 풍부한 미디어 기능을 요구하는 산업, 기업 및 소비자 시장의 사용 사례를 지원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봅니다.”라고 덧붙였다.

추가 연결 선택안에는 2x2 MIMO 와이파이 6E, IEEE 802.11 a/b/g/n/ac/ax 및 와이파이 듀얼 밴드 동시(Dual Band Simultaneous, DBS)가 있고 최대 데이터 속도는 3.6Gbps까지이다. 또한 스마트 모듈은 블루투스 5.2와 모든 환경에서 빠르고 정확한 수정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멀티 컨스텔레이션 글로벌 네비게이션 위성 시스템(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GNSS) 수신기 옵션을 제공한다.

높은 데이터 속도와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 지원이 필요한 산업 및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일반적인 사용 사례에는 스마트 게이트웨이, 고객구내장비(Customer Premise Equipment, CPE), Mi-Fi 장치, POS(Point of Sale) 단말기, 금전 등록기, 블랙박스(Dashcam),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및 산업용 PDA 등이 포함된다.

42.5mm×56.5mm×2.95mm LGA 패키지로 제공되는 SG520B 시리즈의 작동 온도 범위는 -35°C~+75°C이다. 이 모듈은 2.5Gbps까지의 최대 5G 다운링크 속도와 900Mbps까지의 업링크 속도로 NSA/SA를 지원한다. 5G NSA 구축의 경우 모듈은 어떤 지역적 변형이 선택되는 지에 따라 2.5Gbps 다운링크 및 550Mbps 업링크를 지원한다. 이 모듈은 1080p H.265/H.264 비디오 인코딩 및 디코딩도 지원한다.

퀵텔 소개

더 스마트한 세상을 향한 퀵텔의 열정은 IoT 혁신을 가속화하는 원동력이다. 고도로 고객 중심적인 조직인 당사는 뛰어난 지원과 서비스로 뒷받침되는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5900명의 전문가로 구성돼 성장 중인 당사의 글로벌 팀은 구획식 이동전화, GNSS,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모듈과 안테나 및 서비스에서 혁신의 선두에 선다.

전 세계에서 지역 사무소와 지원을 통해 당사의 국제 리더십은 IoT를 발전시키고 더 스마트한 세상의 구축 촉진에 전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면 www.quectel.com, LinkedIn, Facebook 및 X를 방문하면 된다.

퀄컴 브랜드 제품은 퀄컴 테크놀로지 및/또는 그 자회사의 제품이다.

퀄컴 특허 기술은 퀄컴(Qualcomm Incorporated)에 의해 라이선스가 부여된다.

Qualcomm은 퀄컴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67946/en

웹사이트: https://www.quecte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퀵텔 와이어리스 솔루션(Quectel Wireless Solutions)
media@quect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