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카,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 스마트배차 솔루션 공급

뉴스 제공
아이카
2023-12-11 09:00
성남--(뉴스와이어)--커넥티드카 서비스 전문 기업 아이카(대표 조규진)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 디지털 키 기반의 스마트배차 솔루션 ‘아이넷’을 공급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이카의 디지털 키 기반 스마트배차 솔루션 ‘아이넷’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차량 문을 여닫을 수 있는 디지털 키 기능을 제공, 공용차량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공용차량의 예약 및 반납도 개인 스마트폰을 통해 가능하며, 이로써 기존 차량 예약 및 반납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다.

또 차량 상태를 실시간으로 원격 확인할 수도 있다. 차량의 연료 잔량, 운행 거리, 배터리 상태 등을 모니터링해 사용자 및 차량 관리자에게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차량 운행 종료 시에는 자동으로 운행일지가 기록돼 수기 작성의 번거로움과 주행 거리 누락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아울러 ‘아이넷’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하는 혁신제품으로 선정돼 기술개발제품구매, 혁신제품구매, 중소기업제품구매 항목에서 기관 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이번 ‘아이넷’ 스마트배차 솔루션 도입으로 차량 이용 절차의 효율성 향상과 기존 운행 일지 수기 작성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공용 차량 이용의 투명성을 높여 체계적인 관리를 기대하고 있다.

조규진 아이카 대표는 “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공용차량 업무 개선을 통해 불필요한 관리 비용을 줄이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차량 이용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카는 경기도청·경북도청·성남시청·여주시청·한국연구재단 등의 지방자치단체 및 롯데글로벌로지스·강북상섬병원 등의 기업체에 ‘아이넷’을 공급하고 있으며, 그 편리성·관리 비용 절감 효과 등에 만족한 고객들의 긍정적인 평가에 힘입어 무료 데모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공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카 소개

아이카는 최신 클라우드 기술 기반 커넥티드카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무인렌터카 서비스, 전기차 배터리 분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직접 혹은 고객사와 함께 제공하고 있다.

아이넷 홈페이지: https://ainet.ai-car.kr/

웹사이트: https://www.ai-car.co.kr/index

연락처

아이카
조규진 대표
070-7010-11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