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중소기업 M&A 채널 ‘IBK M&A센터’ 오픈

비대면으로 M&A 중개·주선 신청… 중소기업 M&A 활성화에 박차

뉴스 제공
IBK기업은행 코스피 024110
2023-12-08 11:40
서울--(뉴스와이어)--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중소기업 M&A 중개·주선 신청 채널인 ‘IBK M&A센터’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IBK M&A센터’는 M&A를 희망하는 기업이 영업점 방문 없이 직접 중개·주선을 신청하고, 본부 전담직원의 사업장 방문여부 등 M&A 진행상황을 조회할 수 있는 비대면 채널이다.

기업은행 거래유무, 기업규모와 상관없이 범용공동인증서를 보유한 법인및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8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신속하고 간편하게 M&A 중개·주선 신청이 가능하다.

기업은행은 ‘IBK M&A센터’를 통해 △후계자 부재 기업 △신사업 진출 기업 △시장 지배력 확대 기업 등 M&A 희망기업 Pool을 확보해 M&A 중개·주선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한 고객이 M&A 희망조건(업종, 소재지, 희망금액)을 선택하면 기업은행이 관리하고 있는 매도·매수기업 중 조건에 부합하는 기업 수를 제공하는 ‘기업 Pool 간편 조회’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M&A를 희망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M&A거래 절차 전반에 걸친 자문을 제공해 기업의 폐업, 일자리 소멸, 기술 승계 단절 등을 막아 중소기업의 영속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www.ibk.co.kr/

연락처

IBK기업은행
M&A사업팀
김진형 팀장
02-2031-568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IBK기업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