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CSP 프로젝트, 두바이에서 개막

뉴스 제공
Dubai Electricity and Water Authority PJSC 두바이금융시장 DEWA
2023-12-08 14:15
두바이,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UAE 부통령 겸 총리이자 두바이 통치자인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Sheikh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은 두바이의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 태양광 발전소(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 Solar Park)의 4단계에 세계 최대 규모의 집중형 태양열 발전(CSP) 프로젝트를 착공했다.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은 “UAE는 세계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국가 중 하나로 변모하려는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을 향한 우리의 여정은 다양한 재생 에너지원에 걸친 첨단 청정에너지 프로젝트 그리고 경제 및 사회의 다양한 영역에 통합된 혁신적인 솔루션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것입니다.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 태양광 발전소는 지속 가능성을 위한 세계적 수준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환경친화적인 미래를 건설하기 위한 강력한 기반을 구축하려는 두바이와 아랍에미리트의 노력의 중심에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950MW(메가와트) 4단계는 44평방킬로미터의 면적을 차지한다. 이는 3가지 하이브리드 기술을 사용한다. 포물선형 분지 단지에서 600MW, CSP 타워에서 100MW, 광전지 태양광 패널에서 250MW를 생산한다. 독립 발전 사업자(IPP) 모델을 사용하여 AED 157억 8000만을 투자하여 건설된 이 프로젝트는 기네스 세계 기록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높은 263.126미터의 태양열 타워와 5907MWh 용량의 최대 열에너지 저장 용량을 갖추고 있다. 이 프로젝트에는 태양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7만 개의 헬리오스탯이 포함되어 있다.

사이드 모하메드 알 타예르(Saeed Mohammed Al Tayer) 두바이 전기 및 수자원청(DEWA) 청장 겸 CEO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약 32만 가구에 청정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연간 약 160만 톤의 탄소 배출량을 줄여 청정 재생 에너지 및 기후 행동 분야의 선도적인 글로벌 허브로서 두바이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다. 알 타예르 청장은 가장 높은 국제 표준에 따라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이 선구적인 프로젝트를 구현하는 DEWA 파트너의 노력을 치하했다. DEWA와 사우디아라비아의 ACWA Power가 주도하는 컨소시엄은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 태양광 발전소의 4단계 설계, 건설 및 운영을 위해 프로젝트 회사로 누르 에너지 1(Noor Energy 1)을 설립했다. DEWA는 회사 지분 51%, ACWA Power는 25%, 중국 실크로드 펀드(Chinese Silk Road Fund)는 24%를 보유하고 있다.

출처: AETOSWire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6799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dewa.gov.ae/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두바이 수전력청(Dubai Electricity and Water Authority)
샤이카 알메헤리(Shaikha Almheiri)
+971552288228
shaikha.almheiri@dewa.gov.ae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Dubai Electricity and Water Authority PJ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