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P 헬스, 미국 혈액학회 제65차 연례 회의에서 진성 적혈구증가증 환자에 대한 새로운 발견 공개

2023-12-08 14:15
샌디에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오스트리아 빈에 위치한 AOP 오펀 제약회사(AOP Orphan Pharmaceuticals GmbH, 이하 AOP 헬스)가 개별적으로 최적화된 로프그인터페론 알파-2b(Ropeginterferon alfa-2b) 투여 요법이 저위험 진성 적혈구증가증(PV)[1] 환자의 치료 반응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한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일부 저위험 PV 환자는 높은 로프그인터페론 알파-2b 용량을 필요로 하고 견딜 수 있으며, 최적 용량은 환자마다 크게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초록의 첫 번째 저자인 오스트리아 빈 의과대학 하인츠 기슬링거(Heinz Gisslinger) 교수와 그의 연구팀은 대규모 시험인 PROUD-PV와 확장 시험인 CONTINUATION-PV에서 저위험 PV 환자 집단의 현재 분석을 수행했다. 이 시험의 목표는 체질량지수 및 개별적으로 최적화된 로프그인터페론 알파-2b 용량 수준과 같은 다양한 기준 특성이 완전 혈액학적 반응(CHR), 즉 혈구 수가 정상으로 돌아온 상태에 미치는 영향을 12개월, 24개, 72개월[1] 시점에 조사하는 것이었다.

기슬링거 교수는 “이 분석의 결과는 데이터의 깊이를 확장하고 의료 전문가의 치료 결정을 지원할 수 있는 임상적으로 관련 있고 중요한 증거를 추가한다”고 결론내렸다.

[1] 기슬링거 H(Gisslinger H) 외. 로프그인터페론 알파-2b의 개별화된 투여, 저위험 진성 적혈구증가증(PV) 환자에게 최적의 반응을 보장. ASH 2023, 초록 #4563 (https://ash.confex.com/ash/2023/webprogram/Paper173499.html)

진성 적혈구증가증에 대해

진성 적혈구증가증(PV)은 골수에서 혈액을 생성하는 줄기세포에 발생하는 드문 암으로, 적혈구, 백혈구 및 혈소판이 만성적으로 증가한다. 이 상태는 혈전증 및 색전증과 같은 순환 장애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그 증상은 삶의 질을 저하하며, 장기적으로는 골수 섬유증으로 진행되거나 백혈병으로 전환될 수 있다. PV의 기초가 되는 분자 메커니즘은 여전히 집중적인 연구 대상이지만, 현재 결과는 일련의 후천적 돌연변이가 있는 골수 내 조혈 줄기세포를 가리키며, 가장 중요한 것은 악성 클론을 구성하는 JAK2의 돌연변이 형태이다.

중요한 PV 치료 목표는 건강한 혈구 수(45% 미만의 헤마토크릿)를 달성하고, 삶의 질을 개선하며, 질병의 진행을 늦추거나 지연시키는 것이다.

AOP 헬스 소개

AOP 헬스 그룹은 오스트리아 빈에 본사를 둔 AOP 오펀 제약회사(AOP Orphan Pharmaceuticals GmbH)를 비롯한 몇몇 회사들로 구성된다. AOP 헬스 그룹은 희소 질환에 대한 종합 요법과 중환자 관리 분야에서 유럽의 선구적인 기업이다. 지난 25년간 비엔나에 위치한 본사와 유럽 및 중동 전역의 자회사 및 사무소, 전 세계의 파트너들을 통해 사업을 운영하는 종합 요법 솔루션 제공업체로 입지를 구축했다. 이러한 발전은 연구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높은 수준의 투자와 모든 이해관계자, 특히 환자와 그 가족 및 환자를 치료하는 의료 전문가의 요구에 대한 매우 일관되고 계획적인 지향을 통해 가능해졌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67963/en

웹사이트: https://www.aoporpha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AOP 오펀 제약회사(AOP Orphan Pharmaceuticals GmbH)
(AOP 헬스 그룹 자회사)
DI 이졸데 팔리(DI Isolde Fally)
+43-676-500 4048
Isolde.Fally@aop-healt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