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페인과 미국 암 연구자들, 여성 암 연구의 중요한 요구 사항과 과제 해결을 위해 협력

통계에 따르면 여성 3명 중 1명은 일생 동안 암 진단을 받게 되므로, 연구와 치료가 적시에 발전하는 것이 여성 건강에 매우 중요함

뉴스 제공
Mary Kay Inc.
2023-12-08 16:10
댈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1위 직접 판매 스킨케어 및 색조 화장품 브랜드[1]인 메리케이(Mary Kay Inc.)와 미국 메리케이 애시 재단(Mary Kay Ash Foundation)을 비롯해 회사가 후원하는 재단들은 다양한 연구 프로그램과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과학자들에게 연구 보조금을 수여하며 임상시험을 촉진하는 등 치료법을 찾기 위해 여성 암 연구에 변함없는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

메리케이는 최근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 소재한 베일러대학교 메디컬센터(Baylor University Medical Center)의 여성 석좌교수(Celebrating Women Endowed Chair) 겸 미국 종양학회(U.S. Oncology) 유방암 연구 위원장인 조이스 오쇼네시(Joyce O'Shaughnessy) 박사와 스페인 마드리드에 소재한 대학병원 및 HM 병원의 유방암 유닛 코디네이터 겸 유방암 연구 SOLTI 그룹 회장이자 메리케이 스페인(Mary Kay Spain)이 지원하는 페로 재단(Fero Foundation) 보조금 수혜자인 에바 시루엘로스(Eva Ciruelos) 박사 간의 화상 회의를 개최했다. 두 사람 모두 자국에서 여성에게 발생하는 희귀하고 공격적인 형태의 암인 삼중음성 전이성 유방암(triple negative metastatic breast cancer, TNBC)을 주로 연구하는 연구팀을 이끌고 있다. 두 사람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지만 오래 함께하면서 이 치명적인 질병에 대한 해결책과 치료법을 찾기 위한 싸움에서 수년 동안 TNBC에 관한 연구에서 협력해 왔다.

각자의 분야를 선도하는 연구자 겸 전문가인 두 사람은 글로벌 과학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하며 전 세계 연구자들이 연구 결과와 발전을 공유하고 더 나아가 결과를 풀로 만드는 것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오쇼네시 박사는 “최고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가의 문제가 아니라 각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찾기 위해 함께 하는 이것이 중요하며, 이런 분위기가 의료, 임상, 제약 업계에 스며들어야 한다”며 “여성의 유방암 발병률은 전 세계적으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오늘날 전 세계 여성 3명 중 1명은 평생에 걸쳐 암 진단을 받게 된다[2]”고 밝혔다.

시루엘로스 박사는 “모든 전문가가 지속적으로 협력하지 않으면 구체적인 진단을 내리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라면서 “환자 개인에게 맞춤화된 방식으로 치료를 추적 관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런 다음에야 비로소 비슷한 특성을 가진 사람들에게 동일한 치료법을 쓸 때 일부에는 효과가 있고, 다른 이들에게는 효과가 없는 이유를 알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들은 여러 국가에서 치료법, 약물, 치료제에 대한 접근성에서 나타나는 차이와 불일치에서 오는 어려움을 확인했고,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모든 환자에게 보다 일관된 치료를 제공하는 데 단합할 것으로 촉구했다. 또한 두 연구자는 자금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에서 암 연구에만 완전히 전념할 시간을 찾기가 어렵다는 점에 동의하면서, 생명을 구하는 연구를 가능하게 하는 메리케이 애시 재단과 페로 재단 등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오쇼네시 박사는 “1985년에 우리는 암에 걸린 여성을 치료할 옵션이 부족한 끔찍한 현실에 직면했었지만 오늘날 이 분야에서 큰 진전을 보이고 있으며, 차세대 연구자들의 성공을 매우 낙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국 메리케이 애시 재단이 암 연구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고 메리케이 스페인이 스페인 페로 재단에 보조금을 지원함으로써 오쇼네시 박사와 시루엘로스 박사는 일생일대의 연구를 계속할 수 있었다. 메리케이는 여성 암 연구의 선두에 서서 여성을 위해 여성이 주도하는 획기적인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메리케이는 중개 연구(실험실 연구를 환자에게 직접 연결하는 연구), 여성암의 감지, 예후 및 치료를 개선하기 위한 임상 시험, 스페인의 페로 재단과 같은 암 연구 지원 기관 등을 지원해 전 세계 연구자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메리케이 글로벌 유튜브 채널에서 두 사람의 대화 전체를 시청하십시오.

메리케이 소개

그때도. 지금도. 언제나. 최초의 유리 천장 파괴자 중 한 명인 메리케이 애시는 1963년에 텍사스에 단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꿈의 뷰티 브랜드를 설립했다.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목표였다. 그 꿈은 35개국 이상에서 수백만명의 독립적인 영업 인력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피어났다. 60년 동안 메리케이는 교육, 멘토십, 애드보커시, 혁신을 통해 여성 자신이 스스로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메리케이는 뷰티 분야를 뒷받침하는 과학에 투자하고 최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영양 보조제 및 향수 제조를 전문으로 한다. 메리케이는 미래 세대를 위해 지구를 보존하고, 암과 가정 폭력의 영향을 받는 여성을 보호하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추구하도록 장려하는 것의 힘을 믿는다. 웹 사이트: marykayglobal.com

팔로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트인, X(옛 명칭 트위터)

[1] “출처: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뷰티 및 퍼스널 케어 2023 에디션(Euromonitor International Limited; Beauty and Personal Care 2023 Edition), RSP 기준 매출액, 2022년 데이터.”

[2] 미국 암 협회. https://www.cancer.org/cancer/types/breast-cancer/about/how-common-is-breast-cancer.html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31207401297/en/

웹사이트: https://www.maryka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