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하도급대금 연동제 조기정착 앞장

160여개 사외 협력회사 대상 ‘하도급대금 연동제 설명회’ 개최

지난해부터 TF 구성해 제도 준비, 세칙 및 전산시스템 마련

원자재 가격 변동 시 납품 대금에 반영, 10월부터 이미 시행

뉴스 제공
HD현대 코스피 267250
2023-12-08 16:57
서울--(뉴스와이어)--HD현대중공업이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하도급대금 연동제의 조기 정착에 발 벗고 나섰다.

HD현대중공업은 8일(금)부터 14일(목)까지 울산 동구 인재교육원에서 160여개 사외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하도급대금 연동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도급대금 연동제는 원사업자와 수급사업자 간 하도급 거래 과정에서 원자재 가격이 변동할 경우 이를 납품 대금에 반영하는 제도로, 10월 시행에 들어갔다.

HD현대중공업은 일찌감치 지난해 6월 하도급대금 연동제 TF를 조직해 연동제 요건, 절차 등에 대해 협력회사와 의견을 교환해 왔으며, 올해 9월 안정적인 제도 운영을 위해 ‘하도급대금 연동제 운영세칙’을 마련했다. 관련 전산시스템도 이미 구축을 완료했다.

HD현대중공업은 제도 시행 초기에 정보가 부족한 협력회사들이 제도를 충분히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설명회에서 HD현대중공업은 연동제 제도 전반과 관련 업무 절차 및 전산시스템 등을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협력회사의 이해를 높였다.

웹사이트: http://www.hdhyundai.co.kr/

연락처

HD현대
홍보팀
이민규 사원
052-202-223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HD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