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서대문구 청소년안전망&꿈드림 보고대회 ‘수고했어, 올해도’ 성료

2023-12-11 09:00
서울--(뉴스와이어)--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2월 7일(목) 15시 연세대학교 공학원 대강당에서 청소년안전망&꿈드림 보고대회 ‘수고했어, 올해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의 격려사로 시작된 이번 보고대회는 관내 학교 및 유관기관 담당자와 청소년 90여명이 참여했다. 2023년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활동 성과를 보고하고, 2023년 서대문구 청소년 생활실태 및 요구조사 결과를 토대로 구성된 2024년 사업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유공자 및 유공기관, 우수활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상 및 감사패를 수여하면서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우수활동청소년으로 선정돼 표장을 받은 솔리언연합회동아리 ‘또래가치’의 조민성 학생은 “또래상담 동아리 활동에 열심히 참여했을 뿐인데 이렇게 상까지 받을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내년에도 기회가 된다면 올해보다 더 열심히 활동하고 싶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3년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운영 성과를 보고한 박미숙 센터장은 “2024년에는 도박 등 중독 예방프로그램과 같은 시의성 있는 예방 교육, 고위기·은둔형 전문상담 서비스 확대, 촘촘한 청소년안전망 운영을 통한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이번 보고대회로 지역사회 안에서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역할과 중요성을 확인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유관기관과 연계협력을 강화했다.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을 보호·지원하기 위한 청소년안전망을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심리·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상담 신청은 전화, 카카오톡채널(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서울 서대문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 및 학부모 등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상담프로그램, 아웃리치, 멘토링 서비스, 온·오프라인 패트롤 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상담 신청 및 문의는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sdm7979.or.kr/

연락처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팀
권민정 팀원
02-3141-1318
이메일 보내기

상담 신청
02-3141-1318